11월 22일까지, ‘2020년 제3차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접수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는 26일부터 최대 2000만원까지 아이디어 거래 때 보상금을 받을 수 있는 ‘2020년 제3차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접수를 시작했고 밝혔다. 사진=한국발명진흥회 제공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는 26일부터 최대 2000만원까지 아이디어 거래 때 보상금을 받을 수 있는 ‘2020년 제3차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접수를 시작했고 밝혔다. 사진=한국발명진흥회 제공

[비즈월드]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는 26일부터 최대 2000만원까지 아이디어 거래 때 보상금을 받을 수 있는 ‘2020년 제3차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접수를 시작했고 밝혔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이번 3차 공모전은 국민의 아이디어를 활용한 기업의 제품서비스 혁신을 통해 국민과 기업 간 아이디어 거래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22일까지 아이디어를 보유한 전 국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으로 도전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국가지식재산거래플랫폼 IP-Market 홈페이지를 통해 아이디어가 담긴 신청서와 참가동의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3차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은 상금과 보상금액을 비롯해 총 7300만원의 규모로 진행된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는 기업과 아이디어 제안자 간 거래를 통해 보상금액을 받을 수 있다고 진흥원 측은 설명했다.

한국전력공사, ㈜대상 등 총 14개 참여기업이 함께하며 ‘기업부문’과 ‘자유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기업부문’을 통해 일부 기업은 국민들이 해당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제품 또는 서비스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투스텝솔루션(Two-Step Solution) 방식을 도입해, 난이도와 요구 아이디어 수준이 높은 일부 과제의 경우 제안서가 선정되면 아이디어 제안자가 직접 본인의 아이디어 구체화 작업에 참여할 수 있다.

‘자유부문’은 기존 제품 개선 또는 신제품신사업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단, 기업과제부문에 제시된 아이디어는 제외된다.

이 밖에 한국발명진흥회는 이번 공모전에 참여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체험하고 아이디어를 제안할 ‘혁신 아이디어 서포터즈’ 모집도 진행하고 있다. 모집기간은 오는 10월 28일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국가지식재산거래플랫폼 IP-Market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준호 한국발명진흥회 상근부회장은 “아이디어는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중요한 요소이다”면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기업 경기를 회복하여 기업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