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및 e스포츠 주변기기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스틸시리즈(SteelSeries,CEO:에티샴 라바니, Ehtisham Rabbani)’가 2.4GHz 무선 USB 연결과 블루투스 5.0기능을 모두 지원하는 신제품 무선 게이밍 마우스 ‘라이벌3 와이어리스(Rival 3 Wireless)’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스틸시리즈 제공
게이밍 및 e스포츠 주변기기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스틸시리즈(SteelSeries,CEO:에티샴 라바니, Ehtisham Rabbani)’가 2.4GHz 무선 USB 연결과 블루투스 5.0기능을 모두 지원하는 신제품 무선 게이밍 마우스 ‘라이벌3 와이어리스(Rival 3 Wireless)’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스틸시리즈 제공

[비즈월드] 게이밍 및 e스포츠 주변기기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스틸시리즈(SteelSeries,CEO:에티샴 라바니, Ehtisham Rabbani)’가 2.4GHz 무선 USB 연결과 블루투스 5.0기능을 모두 지원하는 신제품 무선 게이밍 마우스 ‘라이벌3 와이어리스(Rival 3 Wireless)’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제품은 이중 무선 연결이 가능하며 400시간 이상의 배터리 수명 제공 및 새로운 절전형 게이밍 센서를 적용했다.

‘라이벌3와이어리스’는 스틸시리즈의 새로운 트루무브 에어(TrueMove Air) 옵티컬 게이밍 센서를 최초로 탑재했다.

트루무브 에어는 스틸시리즈가 개발한 센서 중 전력효율이 가장 우수하다. 이 기술을 기반으로 한 라이벌3 와이어리스는 400시간 이상의 긴 배터리 수명을 지원하며 1년 이상 계속 사용할 수 있다. 이에 게이머들은 게임의 모든 중요 순간마다 배터리 재충전이나 교체 걱정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는 라이벌3와이어리스의 뛰어난 전력효율은 스틸시리즈의 새로운 퀀텀 2.0 와이어리스(Quantum 2.0 Wireless) 기술이 적용됐기 때문이다.

2.4GHz 무선 USB 연결을 통해 게이머들은 격렬한 플레이동안 1000Hz의 폴링레이트와 초-저지연(Ultra-low latency) 1ms 반응속도를 누릴 수 있다. 또 유선마우스의 반응속도로 무선마우스가 제공하는 자유를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추가된 블루투스 5.0기능으로 휴대성도 높였다.

퀀텀2.0 와이어리스 기술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자동 채널 최적화다.

이 기술은 마우스와 수신기가 고주파수와 저주파수 모두 사용하여 데이터를 전송할 때 무선 연결의 안정성을 보장한다.

블루투스 기기 또는 휴대폰으로 사용 시 주파수 간섭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 기술은 한 채널이 주파수 간섭을 받으면 마우스가 자동으로 다른 채널을 이용하게 하여 끊김이 전혀 없는 강력한 무선 연결을 유지한다.

트루무브 에어는 픽스아트(PixArt)사와 공동 개발한 18,000 CPI, 400 IPS, 40G의 센서로 2.4GHz와 블루투스, 두 가지 모드에서 모두 동급 최고의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게이머들은 높은 정확성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이동 중에도 우수한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센세이 텐(Sensei Ten)의 트루무브 프로(TrueMove Pro)처럼, 트루무브 에어 역시 빠르고 격렬한 게임플레이동안 마우스를 들거나 위치를 바꿀 때에도 매끄러운 트래킹이 가능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라이벌 3 와이어리스는 내구성이 매우 뛰어난 고분자로 제작됐으며 6000만번의 클릭이 가능한 기계식 스위치를 갖추고 있다.

무게 조절도 가능하다. 게이머는 AAA 배터리 두 개(106g)를 사용할 수도 있고 만약 배터리 수명보다 가벼운 무게가 더 중요하다면 내장된 AAA 배터리(95g) 한 개만 사용할 수도 있다.

게다가 최대 5개의 CPI 프로파일까지 저장할 수 있는 온보드 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으며 스틸시리즈 전용 소프트웨어인 스틸시리즈 엔진(SteelSeries Engine)을 통해 완전 맞춤 설정할 수 있다.

한편 라이벌 3 와이어리스는 현재 국내독점수입사인 이도컴퍼니에서 운영하는 스틸시리즈 공식스토어와 네이버 공식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