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당트(ATTENTE)'가 프리미엄 담금주 키트 패키지 상품을 최근 새롭세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사진=아당트 제공
'아당트(ATTENTE)'가 프리미엄 담금주 키트 패키지 상품을 최근 새롭세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사진=아당트 제공

[비즈월드] '아당트(ATTENTE)'가 프리미엄 담금주 키트 패키지 상품을 최근 새롭게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딸기주, 자몽주, 커피주, 라임주, 야관문주 등 인기 담금주 아이템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딸기주 키트는 꼭지를 제거한 딸기를 모양 그대로 동결건조한 100% 천연 과일 원료의 담금주 키트다. 자몽주는 자몽 특유의 달콤하고 쌉싸름한 맛과 향을 고스란히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적이다. 라임주는 새콤달콤한 라임과 레몬의 풍미를 간직한 홈메이드 모히토 아이템이라고 한다.

커피주는 100% 아라비카 등급과 스페셜 티 등급의 생두만 사용해 묵직한 바디감이 일품이다. 야관문주는 충북 제천에서 생성되는 야관문을 깨끗하게 세척해 담은 키트로 마니아 형성을 이끌 인기 키트로 일찌감치 주목 받고 있다는 것이다.

이번 패키지는 500㎖ 3구 세트와 300㎖ 5구 세트로 나뉜다. 최소 1주일 숙성 후 음용 가능하나 최적의 맛을 위해 1개월 이상 숙성시킬 것을 권장한다. 담금 때 25도 이상의 담금용 소주 또는 보드카, 럼주 등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간단한 제조 방법도 메리트다. 원하는 주류로 키트를 가득 채운 다음 밀봉 후 조심스럽게 흔들어주기만 하면 된다. 다만 직사광선을 피해 보관하고 비정제사탕수수가 녹을 때까지 하루에 2~3회 정도 흔들어주는 것이 좋다. 각 종류마다 숙성 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사전 설명서를 잘 확인해야 한다.

아당트 관계자는 "샷으로도 맛이 좋지만, 탄산수를 믹스하면 칵테일로 또 다른 담금주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면서 "프리미엄 패키지 상품인 만큼 선물용으로도 적합한 것이 매력적"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아당트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한방주, 칵테일주 등을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한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