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비스 다이어트가 튿서 기술을 이용해 상용화에 성공한 '샐러드를 그대로' 제품. 사진=쥬비스 다이어트
쥬비스 다이어트가 튿서 기술을 이용해 상용화에 성공한 '샐러드를 그대로' 제품. 사진=쥬비스 다이어트

[비즈월드] 본 발명은 야채 분말식품 조성물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케일 분말, 양배추 분말, 양파 분말, 당근 분말, 샐러리 분말 및 레몬 분말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6종의 야채의 특성을 토대로 균형있는 영양섭취가 가능하도록 한 장점을 가진 야채 분말식품 및 그 제조방법을 제공하는 것이다.

㈜쥬비스다이어트와 합병한 조인바이㈜가 2018년 1월 24일 출원(출원번호 제1020180008739호)하고 2018년 10월 12일 등록(등록번호 제101909466호)을 받은 '야채 분말식품 조성물 및 그 제조방법' 특허의 요약문이다.

최근 우리나라의 경제성장과 국민들의 소득이 증대됨에 따라 생활수준이 향상되고 사회구조가 변화하면서 식품소비 양상도 크게 바뀌었다. 그 예로 식생활의 서구화에 경향에 따라 육식 위주 식단의 양상이 눈에 띄게 증가했고, 이런 추세에 따라 현대인의 야채류 섭취는 점점 감소하는 있다. 육류를 주식으로 하는 서구식 식단은 달고 기름지며, 고칼로리이고, 동물성 단백질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이런 서구식 식단 위주의 식사는 탄수화물 지방 등의 영양과잉 내지 식이 섬유, 무기질 및 기타 비타민 등의 영양부족으로 인해 영양불균형을 초래하기 쉽고, 이는 고혈압, 당뇨, 대장암, 지방간 및 관성동맥성 심질환 등의 질병의 원인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이에 따라 최근 불고 있는 다이어트 열풍과 함께 채식 위주의 식단이 주목을 받고 있다. 하지만 집이 아닌 다른 공간에서 야채를 섭취하는 일이 쉽지 않고, 바쁜 현대인들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으로 인해 채식이 더욱 어려운 실정이다. 또 무리한 다이어트 및 식이요법 등은 오히려 더욱 심각한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야채를 믹서 등으로 갈거나 착즙해 파우치 등에 패키징 한 휴대성 및 간편성을 가진 식품들이 선보였지만 이는 주로 한가지 야채를 원료로 해 제조되기 때문에 조화로운 영양분의 섭취가 어려운 문제가 있으며, 날 것의 야채를 그대로 갈아 만들어 취기가 좋지 않고 섭취하기 어려운 맛을 가지는 단점이 있다.

이와 같이 바쁜 일상을 살고 있는 현대인을 위해 휴대성 및 간편성을 추구하는 다이어트 식품을 제공하되, 각종 야채의 균형있는 영양소를 유지하면서 섭취에 부담이 없는 식품이 요구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조인바이 연구진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각적으로 연구를 수행한 결과, 6종의 야채를 선정해 진공 동결 건조한 후, 이를 분말화 함으로써 야채에 포함된 식이 섬유와 영양소를 그대로 함유하고 화학적 첨가 등을 전혀 포함하지 않은 야채 분말식품 조성물 및 그 제조방법을 제공하는데 성공했다.

이 특허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 최근 출시되면서 다이어터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한다.

바로 쥬비스 다이어트가 선보인 '샐러드를 그대로'가 그것이다.

해당 제품은 야채 분말식품 조성물 및 그 제조방법의 특허 기술에 충실해 6종의 야채를 진공 동결건조해 이를 분말화함으로써 야채의 식이 섬유를 그대로 포함하고, 포장이 용이하고 휴대성 및 간편성을 가지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쥬비스 다이어트 관계자는 "샐러드를 그대로는 면역력 향상에 좋은 영양소를 기반으로 만들어져 한 번에 6가지 채소를 손쉽게 챙겨 먹을 수 있는 건강 식단이다"면서 "100% 동결건조 공법으로 샐러리, 양배추, 양파, 케일, 당근, 레몬 등 6가지 채소 영양소의 손실을 최소화해 가루로 담아낸 것이 이 제품의 특징이다"라고 설명했다.

또 각 야채의 조합으로 인해 균형있는 각종 영양소(칼슘, 엽산, 비타민 등)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어 다이어트용 식품으로도 손색이 없는 건강보조 식품을 제공하는 효과도 있고 화학적이고 인위적인 식품첨가물 등을 전혀 포함하고 있지 않아 비만, 당뇨 등 각종 성인병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쥬비스 다이어트 관계자는 "최근 다시 외출이 부담스러워 외부 배달 음식을 자주 먹거나, 잦은 야근으로 인스턴트 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바쁜 직장인들에게 우리 제품은 규칙적인 식습관 형성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