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헬스케어가 두유 신제품 '완전두유' 14종을 선보였다. 사진=한미헬스케어

◇한미헬스케어, '완전두유' 14종 선봬

한미헬스케어가 두유 신제품 '완전두유' 14종을 선보였다.

완전두유는 콩을 짜서 제조하는 방식이 아닌 콩을 통째로 갈아서 만든 제품이다. 단백질과 섬유질 등이 풍부하며 각 제품마다 칼슘 등 현대인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더했다.

향료나 유화제, 안정제, 증점제 등 첨가물이 없고 칼로리가 낮아 남녀노소 모두 섭취가 가능하다. 철저한 멸균 처리로 유통과 보관이 용이해 언제 어디서든 쉽게 마실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한미헬스케어는 완전두유의 캐치프레이즈를 '세상간단 완전푸드'로 결정하고 앞으로 전국 단위 마케팅을 본격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광동제약이 한국메나리니의 무좀치료제 '풀케어 플러스크림'을 국내에 독점 판매한다. 사진=광동제약

◇광동제약, 메나리니 무좀치료제 '풀케어 플러스크림' 국내 독점판매

광동제약이 한국메나리니의 피부무좀 전용 치료제 '풀케어 플러스크림'을 국내에서 독점 판매한다.

풀케어 플러스크림은 피부사상균에 의한 피부진균감염증, 어루러기, 피부칸디다증에 효능·효과가 있는 제품이다. 증상에 따라 1~2주간, 일 1~2회 지속적으로 환부에 발라야 하는 피부무좀 치료제의 특성을 감안해 30g의 대용량으로 출시됐다.

특히 환부에 직접 손을 대지 않고 간편하게 치료제를 도포할 수 있는 전용 브러쉬인 '풀케어 슥슥이'를 포함해 사용 편의성이 높다. 이는 손으로 환부에 치료제를 바르다 손이나 다른 부위로 무좀이 옮는 경우가 잦고 면봉 등 일회성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불편하다는 점을 고려해 제작됐다.

동국제약이 일반의약품 '마인트롤'의 TV광고를 공개했다. 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 직장인의 무기력증 고민 담은 '마인트롤' TV광고 공개

동국제약이 울적하고 의욕이 저하되는 무기력증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식물 성분의 일반의약품 '마인트롤'의 TV광고를 공개했다.

광고는 반복적인 스트레스로 현대인들이 겪는 심리적 피로감, 의욕 저하와 같은 무기력증을 시청자들이 친근하고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빈센트 반 고흐'의 명화를 활용해 제작됐다.

동국제약은 영화와 드라마에서 자연스러운 연기력으로 감초 역할을 해내고 있는 배우 박호산과 이승준을 모델로 기용, 업무 스트레스로 울적하고 의욕 없는 직장인의 모습을 담아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2019년 시장조사기관 코리아리서치의 조사를 보면 20세 이상 성인 절반에 가까운 사람들이 무기력증을 경험했다. 이번 광고를 통해 심리적 피로감, 의욕 저하, 수면 장애, 우울감 등이 일시적인 기분 변화나 단순한 체력 문제가 아닌 심리적 무기력증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휴온스의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가 홈쇼핑에서 완판을 기록했다. 사진=㈜휴온스

◇휴온스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홈쇼핑 완판 기록

㈜휴온스(대표 엄기안)는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 건강기능식품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가 홈쇼핑 방송 2회만에 완판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여성 갱년기를 위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성분인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Lactobacillus acidophilus YT1, 이하 YT1)'은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내용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개별 인정을 획득한 특허 균주다.

휴온스가 지난 21일 롯데홈쇼핑에서 선보인 방송에서 초반부터 주문량이 몰리며 제품의 12주분, 24주분 전 물량이 모두 판매됐다. 방송 중에는 제품의 특허 균주인 'YT1'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휴온스는 오는 29일 오전 6시 GS홈쇼핑에서 제품 판매 방송을 다시 선보일 예정이다. 제품은 온라인 공식몰 '이너셋몰'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동화약품이 제테마와 보툴리눔톡신 치료제 개발에 나선다. 사진=동화약품

◇동화약품, 제테마와 보툴리눔톡신 치료제 공동개발 추진

동화약품이 에스테틱 바이오 기업인 제테마와 보툴리눔톡신 치료제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양사의 상호 교류와 협동 연구를 바탕으로 보툴리눔톡신에 대한 신규 적응증 개발과 선정된 적응증의 허가 획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양사는 미용 목적을 제외한 치료 영역의 모든 적응증에 대한 폭넓은 연구로 새로운 사업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박기환 동화약품 대표이사는 "치료제 시장에서 다양한 질환으로 적응증을 확장하고 있는 보툴리눔톡신의 활용 가치를 높게 평가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새로운 시장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차바이오텍 제대혈은행 '아이코드'가 정기심사평가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다. 사진=차바이오텍

◇차바이오텍 제대혈은행 '아이코드', 정기심사평가 '적합' 판정

차바이오텍 제대혈은행 '아이코드'가 질병관리본부 정기심사평가에서 모든 부문 '적합' 판정을 받았다.

제대혈은행 정기심사평가는 제대혈 관리 및 연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제대혈 품질 관리와 안전성 향상을 위해 2년마다 실시되고 있다.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및 진단검사의학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평가운영위원회가 인력‧장비, 제대혈 관리 처리 절차, 품질 관리 및 안전성 확보 등 130여 개 세부항목을 점검한다.

아이코드는 법률이 시행된 2011년 이후 지금까지 이뤄진 정기심사평가에서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 안정적인 재무구조로 장기 보관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를 얻고 있으며 제대혈의 보관뿐만 아니라 국가지정 이식센터인 분당차병원을 통해 이식과 치료까지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 체제를 갖추고 있다.

오상훈 차바이오텍 대표는 "지속적인 정기심사평가 통과로 아이코드의 안전성에 대한 신뢰가 한층 높아지게 됐다"며 "우수한 보관 기술력과 17년간의 오랜 경험을 중심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셀리턴이 맞춤형 피부관리 서비스 '뷰티 카운셀링'을 오픈했다. 사진=셀리턴

◇셀리턴, 맞춤형 피부관리 서비스 '셀리턴 뷰티 카운셀링' 오픈

홈케어 브랜드 셀리턴이 개인 맞춤형 피부관리를 위한 '셀리턴 뷰티 카운셀링'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 서비스는 셀리턴 모바일 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LED마스크를 더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문조사를 통해 본인의 피부 타입 결과와 함께 뷰티팁을 추천 받을 수 있고 셀리턴 LED마스크 사용 고객에게는 피부 타입에 맞춘 LED테라피 권장 가이드까지 제공한다.

그중 피부 타입 설문조사는 미국 피부과 의사 레슬리 바우만의 피부 유형 분류법을 기반으로 동양인 피부 특성에 맞춰 선별한 33개 문항으로 이뤄져 있다. 지·건성, 민감·저항성, 색소·비색소성, 주름·탄력성 등을 조합해 16개 피부 타입으로 분류된다.

셀리턴 관계자는 "개인마다 피부 타입이 다른 만큼 홈케어를 하더라도 좀 더 세밀하고 정확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LED마스크 사용법에 익숙하지 않는 초기 사용자와 사용 효과를 높이고 싶은 고객에게 적절한 가이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존슨앤드존슨이 대한약사회 등과 '금연 위드유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한국존슨앤드존슨

◇한국존슨앤드존슨, 대한약사회 등과 '금연 위드유 캠페인' 전개

한국존슨앤드존슨이 최근 대한약사회, 한국금연운동협의회와 '국민 건강증진을 위해 약국과 함께하는 금연 위드유(With You) 캠페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캠페인은 금연의 필요성을 널리 알림으로써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약국 내 금연상담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약사 대상 금연교육을 실시하고 금연의 필요성을 알리는 대국민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금연운동을 위한 기부금 재원 마련과 상호협력 방안도 모색된다.

이번 MOU에 따라 한국존슨앤드존슨은 효과적인 금연방법과 금연보조제의 올바른 사용법 등을 담은 금연교육 콘텐츠 개발에 나선다. 대한약사회는 약사회원을 대상으로 금연상담의 중요성을 알리고 금연상담 약사를 양성하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한국금연운동협의회는 기존 금연운동 활동을 기반으로 다양한 대국민 대상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백준혁 한국존슨앤드존슨 사장은 "우리나라 금연인식 고취를 위한 이번 캠페인에 한국존슨앤드존슨이 뜻을 함께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금연 실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들을 발굴하고 알리는 데 적극 협력해 약국 금연상담 문화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웹툰 작가 '김깡깡'과 '둘코화이버' 웹툰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사노피, 일러스트레이터 '김깡깡'과 '둘코화이버' 웹툰 캠페인 진행

글로벌 헬스케어기업 사노피(Sanofi)의 한국법인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일러스트레이터 '김깡깡'과 함께 자사의 건강기능식품 '둘코화이버'의 브랜드 웹툰 캠페인을 진행한다.

김깡깡은 장과 관련된 여러 상황을 실감나는 표정과 멘트로 표현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출시한 웹툰 작가로 인스타그램을 기반으로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둘코화이버의 브랜드 웹툰은 장 건강관리를 주제로 한 총 3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김깡깡 작가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에피소드를 만나볼 수 있으며 이달 첫편을 시작으로 5월과 6월 연재가 이어진다.

사노피 관계자는 "둘코화이버와 함께하는 장 건강관리에 대한 얘기를 친근하고 재미있게 전하기 위해 관련 고민을 가진 이들의 공감을 얻은 콘텐츠와 협업 캠페인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