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제약사들이 지난해 우리사회에 300억원을 기부했다. 사진=비즈월드 DB

◇글로벌 제약사들, 지난해 우리나라에서 300억원 기부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이하 KRPIA)는 최근 회원사를 대상으로 조사한 '2019년 글로벌 제약사 사회공헌 현황'을 발표했다. 이 자료에 따르면 설문에 참여한 28개 글로벌 제약사들의 지난해 기부금을 포함한 사회공헌활동 금액은 총 302억원으로 집계됐다.

이 금액은 글로벌 제약사들의 2019년 매출 중 0.58%에 달하며 전년 0.55%에서 소폭 상승한 수준이다. 특히 전국경제인연합회가 발간한 '2019 주요 기업의 사회적 가치 보고서'의 2018년 기준 국내 주요 기업 206개사의 매출액 대비 사회공헌활동 지출 비율인 0.16%인 것과 비교해 약 3.5배 정도 높다.

여기에 글로벌 제약사들은 기부금 등의 단순한 금전적 지원뿐만 아니라 책임있는 기업시민으로 회사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자발적인 자원봉사, 임직원 기부 등을 장려하는 기업시민 문화가 정착돼 한국사회 변화에 기여하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도 힘을 보태는 중이다.

아비 벤쇼산 KRPIA 회장은 "글로벌제약사들은 한국사회의 일원으로 한국사회에 기여하는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다하기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제약사들은 전 세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치료제와 백신 연구개발 등 제약기업의 본연의 역할은 물론 책임감 있는 기업시민으로서 지역공동체에 기여하는 사회공헌활동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취합됐다.

GC녹십자가 김용운 인재경영실장을 영입했다. 사진=GC녹십자 제공

◇GC녹십자, 김용운 인재경영실장 영입

GC녹십자(대표 허은철)가 신규 임원으로 김용운 인재경영실장을 영입했다고 최근 밝혔다.

김용운 신임 인재경영실장은 서강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한 후 LG CNS, Bearing Point, LS전선 등에서 인사 실무 및 컨설팅 업무를 수행해왔다.

GC녹십자 관계자는 "혁신적인 인재경영을 위해 다양한 산업에서 축적된 경험을 갖춘 인사 전문가를 임원으로 영입했다"고 말했다.

HK이노엔이 블렌딩 차 브랜드 '르블렌'을 선보였다. 사진=HK이노엔
HK이노엔이 블렌딩 차 브랜드 '르블렌'을 선보였다. 사진=HK이노엔 제공

◇HK이노엔, 블렌딩 차 브랜드 '르블렌' 선봬

HK이노엔(HK inno.N)이 블렌딩 차 브랜드인 '르블렌(Leblen)'을 출시했다.

르블렌은 브루잉(brewing) 기법을 적용해 과일과 허브가 조화를 이룬 프리미엄 차 브랜드다. 허브추출분말을 사용하는 타 제품들과는 달리 최적의 온도로 재료를 그대로 우려내는 티 브루잉 기법을 사용해 제조된다.

제품은 '르블렌 자몽 히비스커스'와 '르블렌 피치 캐모마일' 등 두 종류로 구성된다. 르블렌 자몽 히비스커스는 이집트산 히비스커스와 자몽을 섞어 상큼한 맛을 즐기기 좋은 제품이며 르블렌 피치 캐모마일은 크로아티아산 캐모마일과 복숭아를 담았다.

HK이노엔은 "앞으로도 다양한 허브와 과일을 조합한 완성도 높은 제품으로 르블렌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의 눈과 입을 사로잡겠다"고 말했다.

광동제약이 김유정과 함께한 아이톡전안액'의 광고영상을 공개했다. 사진=광동제약
광동제약이 김유정과 함께한 아이톡전안액'의 광고영상을 공개했다. 사진=광동제약 제공

◇광동제약, 김유정과 함께한 '아이톡점안액' 영상 공개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아이톡점안액' 공식모델인 김유정과 함께한 광고영상을 공식 SNS 채널에서 최근 공개했다.

아이톡점안액은 보습력이 강한 '트레할로스'를 주성분으로 한 1회용 점안제다. 부활초가 함유한 트레할로스와 눈의 윤활막 형성에 도움을 주는 히알루론산 등으로 사용자들의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영상은 '아리조나 사막엔 물을 주면 다시 살아나는 식물이 있다?'라는 질문으로 시작된다. 이후 수분을 잃은 채로 수년간 죽은 모습으로 지내다 소량의 물을 만나면 되살아나는 부활초와 트레할로스의 수분 저장능력을 설명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이번 광고영상을 통해 아이톡점안액의 주성분인 트레할로스의 보습 기능을 좀 더 쉽게 설명하고자 했다. 아이톡점안액은 미세먼지가 많은 날 눈의 수분을 보충하고 이물질을 씻어내는 데 적합하며 소프트렌즈 등을 착용했을 때에도 점안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동아에스티가
동아에스티가 '제4회 Open Innovation 연구과제'를 공모한다. 사진=비즈월드 DB

◇동아에스티, 'Open Innovation 연구과제' 공모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엄대식)가 산업과 학계의 개방형 협력 강화를 위한 '제4회 동아ST Open Innovation 연구과제'를 공모한다.

이번 연구과제 공모는 학계의 창의적인 기초연구 지원을 바탕으로 동아에스티의 혁신신약 연구개발과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항암 및 면역항암 분야 기초연구, 동아에스티 제품 적응증 확장 및 제반 연구 등 두 개다. 국내 대학과 병원의 교수 또는 연구원이면 지원할 수 있으며 접수는 5월 11일까지다.

동아에스티는 1차와 2차 검토 후 최종 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연구과제는 2020년 6월에 개별 통보되며 1년간(최대 1억원까지) 연구비가 지원된다.

JW중외제약이 인공눈물 '프렌즈 아이드롭'의 디지털 광고를 선보였다. 사진=JW중외제약
JW중외제약이 인공눈물 '프렌즈 아이드롭'의 디지털 광고를 선보였다. 사진=JW중외제약 제공

◇JW중외제약, 인공눈물 '프렌즈 아이드롭' 디지털 광고 선봬

JW중외제약이 배우 신예은을 모델로 한 인공눈물 '프렌즈 아이드롭'의 디지털 전용 59초 스토리형 광고를 선보였다.

프렌즈 아이드롭은 염화나트륨, 염화칼륨, 포도당 등으로 눈에 영양을 공급하고 멘톨 성분이 눈을 상쾌하게 하는 제품이다. 멘톨 함유랑에 따라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의 '순' 산뜻한 시원함을 제공하는 '쿨' 강한 청량감을 주는 '쿨하이' 등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신예은은 지난해 프렌즈 아이드롭 첫 TV광고에 이어 이번 신규 디지털 광고에 메인 모델로 참여했다. 이번 광고에서는 새롭게 사랑을 시작하는 주인공으로 출연해 프렌즈 아이드롭의 청량한 사용감을 효과적으로 표현했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프렌즈 아이드롭의 주 타겟 층인 10~20대 고객들이 많은 시간을 SNS에서 활동하는 만큼 폭넓은 노출을 기대할 수 있는 디지털 전용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툴을 활용해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독이 신입과 경력 직원을 공개 채용한다. 사진=비즈월드 DB

◇한독, 신입·경력 직원 공개 채용

한독(대표이사 김영진·백진기)이 신입과 경력 직원을 공개 채용한다.

채용 부문은 병의원 전문의약품 영업(MR) 신입, 전문의약품 및 일반의약품&헬스케어 마케팅 신입, MSL(Medical Science Liaison) 신입과 경력 등이다.

병의원 전문의약품 영업 신입 지원 대상은 2020년 8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를 포함한 4년제 대졸 이상 또는 2020년 상반기 전역 예정 장교 및 전역 장교며 전공에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헬스케어 마케팅 신입 지원 대상은 4년제 대학 이상 학력 보유자로 전공에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의사소통과 마케팅 전략 수립·실행 능력이 뛰어난 지원자, 영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MSL 부문은 신입과 경력을 함께 채용한다. 지원 대상은 약학, 간호학, 의학, 의생명과학 석사 이상 또는 이에 상응하는 학위 보유자다. 경력의 경우 관련 업종에서 2년 이상 근무 경험, 혈액 또는 기타 희귀질환 분야에서 1년 이상 근무 경험을 갖춰야 한다.

채용 과정은 서류 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 최종 면접으로 진행되며 전형일정은 변경될 수 있다. 한독 홈페이지에서 공고 확인과 지원이 가능하며 지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5월 5일까지다.

◇휴온스글로벌, '한국자살예방협회'에 기부금 전달

㈜휴온스글로벌이 최근 한국자살예방협회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사진=비즈월드 DB
㈜휴온스글로벌이 최근 한국자살예방협회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사진=비즈월드 DB

휴온스글로벌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우울감이나 무기력감 등 정서적 불안을 호소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재난 정신건강 관리와 정서적 안정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는 점에 공감해 기부를 결정했다.

휴온스글로벌의 기부금은 자살예방교육사업, 자살예방종합학술대회, 연구개발 및 정책제안 등 한국자살예방협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은 "유래 없는 범세계적 재난 사태가 지속되면서 물리적 방역도 중요하지만 사회 구성원들의 심리적 방역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며 "전 세계인이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서로가 보듬고 응원하며 현 상황을 타개해 더 나은 사회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화약품이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시험을 추진한다. 사진=비즈월드 DB

◇동화약품,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위한 임상시험 추진

동화약품(대표이사 박기환)은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한 신약물질 'DW2008'의 임상시험을 추진한다고 최근 밝혔다.

동화약품은 한국파스퇴르연구소에 DW2008의 세포실험을 의뢰했다. 코로나19 항바이러스 활성 스크리닝 결과 DW2008은 코로나19 치료제로 연구 중인 대조 약물 '렘데시비르(Remdesivir, 에볼라 치료제)'에 비해 3.8배, '클로로퀸(Chloroquine, 말라리아 치료제)' 대비 1.7배, '칼레트라(Kaletra, HIV 치료제)' 대비 4.7배 등의 항바이러스 활성을 보였다.

동화약품은 DW2008을 'SARS-CoV-2에 의한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로 특허 출원했으며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치료제가 시급한 만큼 바로 환자에게 쓰일 수 있도록 '치료목적 사용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다. 승인 시 2주 동안 300명 분에게 투약할 수 있는 분량도 이미 확보했으며 동물 약효평가를 신속히 완료한 후 오는 6월 중 2상 임상시험에 착수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이마세 동화약품 연구소장은 "제약보국의 이념으로 123년 전 설립된 국내 최초의 제약회사 동화약품은 인류가 처한 코로나19라는 재앙에 맞서 신속히 치료제를 개발하는 것이 기업의 사명이라는 각오로 치료제 개발에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뷰노가 '뷰노메드 흉부 CT AI'의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획득했다. 사진=뷰노
뷰노가 '뷰노메드 흉부 CT AI'의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획득했다. 사진=뷰노 제공

◇뷰노, '뷰노메드 흉부 CT AI' 식약처 허가 획득

주식회사 뷰노는 국내 최초 CT 영상 기반 폐결절 검출 인공지능(AI) 솔루션 '뷰노메드 흉부 CT AI(VUNO Med®-LungCT AI)'가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획득했다고 최근 밝혔다.

폐결절은 폐 내부에 있는 지름 3㎝ 이하의 둥근 폐음영을 의미하는데 폐암 초기 단계일 수 있어 조기 발견이 중요하다. 뷰노메드 흉부 CT AI는 환자 흉부 CT 영상을 기반으로 측정이 까다로운 지름, 부피 등 정량적인 폐결절 정보를 1분 내 제시하는 의료기기로 판독 과정 중 놓치기 쉬운 결절 검출을 돕는다.

뷰노메드 흉부 CT AI는 국내 주요 대형병원 3곳에서 진행된 다기관 임상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허가를 받은 최초의 의료 AI 솔루션이다. 해당 임상연구 결과 이 제품은 낮은 위양성율 대비 높은 검출율을 보여 임상적 유용성을 입증했다. 흉부 CT 영상에서 AI를 기반으로 폐결절을 탐지하는 국내 최초 의료영상검출보조소프트웨어(CADe)로 폐결절 검출 성능은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김현준 뷰노 대표는 "뷰노메드 흉부 CT AI는 국내 다양한 임상 환경에서 까다로운 검증 과정을 거쳐 높은 폐결절 검출 성능을 입증한 국내 유일 흉부 CT 인공지능 솔루션이다. 국가적으로 폐암검진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시점에서 국내 의료진들에게 유용한 폐결절 진단 보조 도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해다.

바디프랜드가 국내 안마의자 사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가 국내 안마의자 사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바디프랜드, 국내 안마시장 점유율 1위 차지

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가 국내 안마의자 시장에서 70%에 가까운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유지하고있다.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설문조사 기관 한국리서치가 올해 1월 17일부터 4주간 안마의자를 구매하거나 렌털한 전국 500명 남녀를 대상으로 한 실시한 조사에서 응답자 중 68%가 바디프랜드를 보유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이는 2, 3위 브랜드와의 5~6배에 달하는 격차다.

특히 안마의자 실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브랜드 만족도 조사에서도 바디프랜드는 1위를 차지했다.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사용자의 81%가 만족했다고 답했으며 속성 조사에서도 바디프랜드는 '안마기능'과 '디자인'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현재 사용 중인 안마의자를 타인에게 추천하겠는지'를 묻는 추천 의향 조사 역시 바디프랜드가 1위였다. 5점 만점인 조사에서 응답자 중 74.1%가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를 추천하겠다고 응답했다.

유니시티코리아가 쇼트트랙 국가대표 최민정 선수와 후원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유니시티코리아
유니시티코리아가 쇼트트랙 국가대표 최민정 선수와 후원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유니시티코리아 제공

◇유니시티코리아, 쇼트트랙 국가대표 최민정 선수 후원협약 체결

유니시티코리아가 자사의 스포츠 후원 프로그램인 '팀 유니시티(TEAM UNICITY)'를 통해 쇼트트랙 국가대표 최민정 선수에게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하는 후원협약을 맺었다.

유니시티코리아는 이번 협약에 따라 최 선수에게 경기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자사의 제품들을 다양하게 제공한다. 후원 물품 중 운동선수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바이오스 라이프 이 에너지'는 에너지 대사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군과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주는 비타민C를 주원료로 하며 스피드를 내야 하는 선수들의 에너지 증진에 도움이 된다.

또 '코어 헬스 팩'은 낮과 밤의 신체 리듬에 맞게 아침용과 저녁용으로 나눠 영양을 공급하는 알약 형태의 제품이다. 1회 섭취분이 낱개 포장돼 있어 보관과 휴대가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두 제품 모두 세계적인 도핑 테스트 프로그램인 '인폼드-초이스(Informed Choice)'의 안티 도핑 테스트를 통과했다.

조경규 유니시티코리아 영업&마케팅 총괄 상무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최고의 성적으로 국가를 빛낸 최 선수를 팀 유니시티와 함께 지원할 수 있게 돼 매우 영광스럽다"며 "세계적인 선수를 후원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도 최 선수와 함께 팀 유니시티의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국솔가가 '가정의 달'을 맞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한국솔가
한국솔가㈜가 '가정의 달'을 맞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한국솔가㈜ 제공

◇한국솔가, '가정의 달' 맞이 프로모션 진행

한국솔가㈜(대표 박미숙)가 다음 달 17일까지 '가정의 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솔가몰∙백화점∙솔가 매장 등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회사의 대표 인기 제품 '솔가 에스터-C 500'과 '솔가 비타민B-콤플렉스 100' 등이 최대 50% 할인된다.

'솔가 여성용 멀티비타민&미네랄'과 '솔가 프리네이탈 종합비타민&미네랄' '솔가 네이처바이트 종합비타민 위드 미네랄' 등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동일한 제품이 하나 더 증정된다.

여기에 한국솔가는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 및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백화점에서 5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솔리엔스 마스크팩 2매를, 10만원 이상 구매 시 솔리엔스 마스크팩 5매 등이 선물로 주어진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은 3개월 이내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안국건강이 '눈 건강 캠페인 이벤트'를 벌인다. 사진=안국건강 제공

◇안국건강, '눈 건강 캠페인 이벤트' 전개

안국건강이 '안국 자사몰'에서 1년치 '루테인지아잔틴' 제품을 증정하는 '눈 건강 캠페인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번 이벤트는 '내 눈에 안녕하세요, 내 눈에 안국하세요'를 주제로 몸은 쉬어도 눈은 쉬지 못하는 현대인들의 눈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5월 17일까지 진행되는 안국건강 자사몰에서 영상을 시청한 후 간단한 퀴즈를 풀면 응모가 가능하다. 안국건강은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루테인지아잔틴 플러스'와 '루테인지아잔틴 포뮬라' 등의 제품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에와 함께 안국건강은 현재 눈 건강 관련 베스트 제품을 판매하는 '눈 건강 기획전'도 진행 중이다. 이벤트 영상 속 루테인지아잔틴 제품들을 비롯해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천호엔케어가 '우리 가족 에너지 건강대전 이벤트'를 선보인다. 사진=천호엔케어 제공

◇천호엔케어, '우리 가족 에너지 건강대전 이벤트' 선봬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하는 가족들을 위한 선물 준비를 돕기 위한 '우리 가족 에너지 건강대전 이벤트'를 선보였다.

천호엔케어 공식 온라인몰인 천호몰에서 5월 10일까지 열리는 행사에서는 부모님 건강은 물론 부부와 성장기 자녀 건강까지 모두 챙길 수 있는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최대 50% 할인 이벤트부터 추가 할인쿠폰 증정, 구매 금액별 사은품 증정 등 풍성한 프로모션 혜택도 제공된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가정의 달 선물로 건강식품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건강관리가 중요한 요즘 천호엔케어가 가족들의 건강을 챙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힘찬병원이 ㈜네오펙트와 MOU를 체결하고 새로운 재활치료 개발에 나선다. 사진=힘찬병원 제공

◇힘찬병원, AI와 재활치료 접목 위해 ㈜네오펙트와 MOU 체결

힘찬병원이 최근 재활 헬스케어기업 ㈜네오펙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인공지능(AI)을 관절·척추질환 환자들의 재활치료에 접목해 환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법을 제공하기 위해 정보 교환과 신기술 연구를 공동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근골격계와 신경계 환자들의 재활을 위한 인공지능(AI) 기반의 재활기기와 솔루션을 개발하는 네오펙트의 역량을 바탕으로 디지털 재활기기와 재활 플랫폼 개발도 추진한다.

이수찬 힘찬병원 대표원장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환자들에게 보다 과학적이고 효과적인 재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절·척추 수술은 재활치료가 중요한 만큼 지속적인 연구와 제품 개발을 통해 수준 높은 재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