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 모티브로 한 객실과 식음 프로모션 '봇물'

레스케이프 '청룡 모티브 칵테일'.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레스케이프 '청룡 모티브 칵테일'.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비즈월드] 갑진년 새해를 맞아 호텔업계가 '청룡'을 모티브로 한 객실·식음 프로모션을 잇따라 내놓으며 이목을 끌고 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레스케이프는 최상층에 위치한 바 ‘마크 다모르’ 에서 오는 31일까지 청룡을 모티브로 한 칵테일 2종을 선보인다.

행운과 축복을 상징하는 청룡의 해를 모티브로 한 ‘블리스 드래곤 (Bliss Dragon)’은 스카치 위스키를 베이스로 체리, 비터스, 제주 만다린의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칵테일 위에 올려진 용 그림이 특징적이다.

새로운 시작의 열정을 담은 ‘핫 2024 (Hot 2024)’는 럼을 베이스로 사과의 향긋함과 더불어 스파이시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칵테일로 한 해를 따뜻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웜 칵테일(Warm Cocktail)로 제공된다.

서울드래곤시티 ‘스테이 위드 드라코’. 사진=서울드래곤시티
서울드래곤시티 ‘스테이 위드 드라코’. 사진=서울드래곤시티

서울드래곤시티는 다음 달 29일까지 ‘스테이 위드 드라코(Stay with Drako)’ 패키지를 운영한다. 

드라코는 용이 되고 싶은 아기 요정을 콘셉트로 제작된 서울드래곤시티의 브랜드 캐릭터다. 서울드래곤시티는 청룡의 해를 맞아 행운을 선사하는 드라코를 활용한 패키지를 기획했다.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객실 1박과 함께 키링, 리유저블 컵(reusable cup·다회용 컵), 2024년 달력 등으로 구성된 드라코 굿즈 세트가 제공된다. 

드라코 리유저블 컵 지참 시 커피 1잔과 동반 1인 대상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음료 쿠폰을 증정하며 쿠폰은 메가 바이트·알라메종 델리·알라메종 와인 앤 다인에서 사용 가능하다. 

스테이 위드 드라코 패키지는 서울드래곤시티 4개 호텔(그랜드 머큐어·노보텔 스위트·노보텔·이비스 스타일)에서 진행되며 서울드래곤시티 웹사이트 또는 유선을 통해 예약 가능하다.

글래드 호텔
글래드 호텔 '새해맞이 이벤트' 이미지. 사진=글래드 호텔

글래드 호텔 역시 2024 청룡의 해 맞이 다양한 새해맞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먼저 오는 14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수호공룡 초성 맞추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새해를 맞아 출시한 글래드 뉴 이어 패키지 혜택의 2024 디뮤지엄&대림미술관 다이어리 캐릭터 ‘수호공룡 쪼만한 <ㅅㅇㄹㅅ>’ 초성을 맞추는 이벤트다. 다이어리는 아티스트 우주먼지와 함께 ‘공룡도 용이다’라는 콘셉트의 수호공룡 캐릭터가 새겨져 있다. 참여방법은 글래드 호텔과 메종 글래드 제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 한 후, 이벤트 게시물에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총 15명의 당첨자에게 글래드 뉴 이어 패키지 이용권, 2024 디뮤지엄&대림미술관 다이어리,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당첨자는 오는 19일에 글래드 호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한다.

이와 함께 글래드 여의도의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Greets) 이용 후 개인정보 및 마케팅 홍보 활용 동의 시, 경품 응모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다음 달 12일까지 진행한다. 참여자 총 120명에게 골드바(한돈), 30만원 상품권, 숙박권, 레스토랑 이용권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 '갑진년 새해 이벤트' 이미지. 사진=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이하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역시 다채로운 청룡의 해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인스타그램을 통해 ‘7성구 소원성취’ 이벤트를 진행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호텔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한 후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의 7가지 장점을 별과 함께 댓글로 남겨 7개의 별로 7성구를 완성하면 추첨을 통해 객실 숙박권과 뷔페 식사권 등 소정의 경품을 증정한다.

또 2024년을 기념해 객실을 20만4000원(세금 포함)에 이용할 수 있는 객실 패키지 ‘HELLO 2024패키지’를 출시했다. 

해당 패키지는 ▲호텔 슈페리어 객실 1박 ▲푸드익스체인지 조식 뷔페 50% 할인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2024 캘린더 및 무릎 담요 제공(선착순 24명 한정) ▲피트니스센터 및 실내/루프톱 야외 수영장 무료 이용 혜택 ▲키즈존 무료 이용 혜택이 포함되어 있으며, 투숙 기간은 오는 31일까지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호텔 20층에 위치한 푸드익스체인지 레스토랑을 방문하는 고객에게도 특별한 행운을 제공한다. 방문 일행 중 용띠 고객 1명에 한해 디너 뷔페와 리프레시 런치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현장에서 신분증 확인이 필수로 진행되며 현장결제로만 이용 가능하다.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 '2024 청룡 AC 키친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 '2024 청룡 AC 키친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은 오는 31일까지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AC 키친’에서 2024년 갑진년 청룡해의 시작을 기념해 '2024 청룡 AC 키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1964년생, 1952년생, 1976년생, 1988년생, 2000년생 용띠 AC 키친 런치 또는 디너 이용고객은 본인에 한하여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행운의 초성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갑진년 용'의 초성을 따서 이름에 'ㄱ, ㅈ, ㄴ, ㅇ'이 포함된 AC 키친 케이크 예약 고객에게 오는 31일까지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용 띠 할인 혜택과 초성 할인 혜택 중복 할인은 불가하다.

한 업계 관계자는 "호텔가 '청룡의 해' 프로모션으로 갑진년 새해를 더욱 즐겁고 알차게 보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월드=김미진 기자 / kmj44@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