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훈기 롯데케미칼 사장(사진 가운데)이 의왕사업장 쇼룸에서 친환경 스페셜티 소재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롯데케미칼
이훈기 롯데케미칼 사장(사진 가운데)이 의왕사업장 쇼룸에서 친환경 스페셜티 소재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롯데케미칼

[비즈월드] 이훈기 롯데케미칼 사장이 신년사에서 “포트폴리오 고도화로 회사의 변화와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3일 롯데케미칼에 따르면 이훈기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급격한 경쟁환경 변화와 지정학적 리스크로 인한 사업 어려움이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며 “지금까지와 다른 혁신과 실행을 원동력으로 성장을 이끌어내자”고 했다.

이를 위해 이 사장은 혁신적인 사업구조 개편과 체질개선을 주문했다.

이 사장은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를 통해 전략을 재정립하고 기존 석유화학사업 운영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을 개선할 것”을 주문하고 “고부가 스페셜티·그린소재 등 신사업 비중을 높이고 전지소재·수소에너지 사업의 시의적절한 투자와 실행력 강화, 추가적 미래사업 발굴”이라는 방향을 제시했다.

또 “사업운영 측면의 비용과 생산성 혁신, 운전자본과 투자비 등을 효율화해 현금창출능력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자”고 강조했다.

이훈기 사장은 “지금 시기는 나와 조직의 혁신이 요구되는 시점으로 혁신의 주체는 바로 임직원과 조직문화”라며 “임직원들 소통과 협력 속에서 적극적 의사 개진과 리더들의 열린 사고로 도전과 열정, 혁신을 주도하는 주인공이 되자”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비즈월드=나영찬 기자 / na@bizw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