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리시즈 5~7차전 라이브톡 추가 진행

LG유플러스의 스포키 라이브톡 시청 수가 한국시리즈 인기 덕분에 크게 증가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의 스포키 라이브톡 시청 수가 한국시리즈 인기 덕분에 크게 증가했다. 사진=LG유플러스 

[비즈월드]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프로야구 한국시리즈를 맞아 스포키를 통해 선보인 '스포키 라이브톡'이 정규 시즌 대비 350% 이상 늘어난 시청 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스포키 라이브톡은 스포츠 종목별 전·현직 선수들이 출연해 편안한 분위기에서 시청자들과 경기를 함께 즐기며 소통하는 실시간 스트리밍 콘텐츠다. LG트윈스의 29년 만의 우승을 응원하기 위해 한국시리즈 1차전(7일)과 4차전(11일)에 맞춰 진행됐다.

지난 7일 LG트윈스 영구결번 선수인 박용택과 전 두산베어스 소속 투수이자 방송인인 유희관이 출연한 1차전 라이브톡의 시청 수는 정규리그 대비 약 351% 증가한 44만건을 기록했다. 

최대 동시 접속자 수는 7만6000여명을 기록했으며 시청자들이 라이브톡을 보며 소통하기 위해 남긴 응원톡 수는 정규리그 대비 412%나 늘었다. 1차전 라이브톡이 기록한 시청자 수는 올해 스포키에서 중계한 프로야구 경기(단일 경기 기준) 중 가장 높은 수치다.

지난 11일 진행된 4차전 라이브톡 시청 수는 정규리그 대비 약 214% 증가한 30만6000여 건으로 집계됐다. 라이브톡의 최대 동시 접속자 수는 4만1000여 명이고 응원톡 수는 정규리그에 비해 266% 많았다.

LG유플러스는 정식 중계와 달리 유희관·최지만 등 프로야구 선수들이 시청자들의 댓글을 직접 읽으며 소통하는 것이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했다. LG트윈스의 한국시리즈 우승을 응원하기 위해 박용택·김용수 등 LG 출신 레전드 선수들이 라이브톡에 참여한 점도 인기 요인 중 하나로 꼽힌다.

라이브톡의 인기에 힘입어 LG유플러스는 한국시리즈 5~7차전 진행 여부에 맞춰 라이브톡을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앞으로의 라이브톡은 현장의 열기를 느낄 수 있도록 잠실야구장에서 준비된다.

고광호 LG유플러스 스포츠플랫폼담당은 "LG트윈스의 우승을 응원하는 팬들과 한국시리즈를 즐기는 야구 팬들의 관심 덕분에 스포키 라이브톡을 통해 경기를 시청하고 소통하는 시청자가 대폭 늘어났다"며 "앞으로도 스포츠 팬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스포키를 고도화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월드=황재용 기자 / hsoul38@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