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럭키에서 신제품 ‘잇츠컷타임 다이어트’를 최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터치럭키
터치럭키에서 신제품 ‘잇츠컷타임 다이어트’를 최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터치럭키

[비즈월드] 터치럭키에서 신제품 ‘잇츠컷타임 다이어트’를 최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제품은 녹차 카테킨과 콜레우스 포스콜리에서 추출한 포스콜린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녹차 카테킨은 폴리페놀을 구성하는 물질 중에 하나로 항산화는 물론 체지방 감소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이다.

체중감량을 하는 과정에서 운동을 많이 하게 되면 활성산소가 많이 만들어지게 되고 그로 인해서 노화가 진행될 수밖에 없다. 그러나 카테킨의 항산화 기능성이 이런 부작용을 어느 정도 완화 시킬 수 있으며 체지방까지 수월하게 빠질 수 있도록 작용해 단일성분으로 구성된 제품들도 시중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다고 한다.

또 콜레우스 포스콜리는 허브과의 식물로 포스콜린은 이 식물의 뿌리 부분에서 추출한 물질이다. 이것도 녹차 카테킨과 동일하게 체지방 감소에 대한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으로 개별인정을 받은 원료이다. 이 외에도 탄수화물 섭취 후 급격하게 상승하는 식후 혈당을 잡아줄 수 있는 바나바잎 추출물이 들어가 있는데, 이를 통해 식후 혈당이 급하게 올라가는 것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외에도 비오틴과 비타민b군, 나이아신, 셀레늄 등 체중조절을 하는 중에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들을 채울 수 있다. 다이어트 식품에 많이 들어가는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분말이나 레몬밤 추출분말, 히비스커스 추출분말 등 다양한 원료가 부원료로 들어가 있으며, 식물성 추출물질들이라 가벼운 마음으로 먹을 수 있다.

무엇보다 식사대용으로 먹는 다이어트식품이 아니라 식사는 먹고 싶은 것을 별도로 먹으면서 하루에 한 번만 물과 함께 먹으면 된다는 간편함이 있다고 업체 측은 강조했다.

공식판매처인 헬씨해빗 관계자는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체지방 증가가 고민이거나 체중 증가로 스트레스를 받거나 체지방 감소를 원하는 경우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비즈월드=이서윤 기자 / leesu@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