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가 자사주 매입을 추진한다. 창사 이래 첫 회사 차원의 자사주 매입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7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47만2000주를 장내매수방식으로 취득하겠다고 공시했다. 본사 전경.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자사주 매입을 추진한다. 창사 이래 첫 회사 차원의 자사주 매입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7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47만2000주를 장내매수방식으로 취득하겠다고 공시했다. 본사 전경. 사진=롯데하이마트

[비즈월드] ◆롯데하이마트 주주가치 제고위해 자사주 제체 주식의 2%(47만2000주) 매입

롯데하이마트가 자사주 매입을 추진한다. 창사 이래 첫 회사 차원의 자사주 매입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7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47만2000주를 장내매수방식으로 취득하겠다고 공시했다. 발행 주식수 대비 2%에 해당하며, 약 185억 규모다. 취득 예정 기간은 5월 10일부터 8월 7일까지다.

황영근 롯데하이마트 대표이사는 “이번 자사주 매입은 불안정한 환경 속에서도 회사를 성장시켜 주주가치를 제고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중장기적 주주친화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최근 오프라인 점포 효율화 및 온라인쇼핑몰 강화, 효율적인 판매관리비집행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실적 개선에 힘쓰고 있다. 특히 오프라인 매장은 체험을 강화한 대형 매장 메가스토어를 지난해에 이어 오픈하고 있으며, 온라인쇼핑몰은 상품군 확대와 더불어 ‘차세대라이프스타일관’,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 등 소비자 참여를 높여 집객을 확대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가 이날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잠정 실적을 공시했다. 올해 1분기 매출은 9559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보다 3.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57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보다 31.8% 늘었다. 

전자랜드(대표 홍봉철)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월 31일까지 효도선물로 인기가 높은 건강가전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대표 홍봉철)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월 31일까지 효도선물로 인기가 높은 건강가전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5월 31일까지 ‘효도선물’ 건강가전 프로모션 진행

전자랜드(대표 홍봉철)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월 31일까지 효도선물로 인기가 높은 건강가전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100만원 이상 안마의자를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 또는 스페셜 롯데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 휴테크·오씸 안마의자 행사 모델을 삼성·신한·국민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는 구매 품목에 따라 최대 10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증정한다. 휴테크·오씸·브람스 등 일부 안마의자 행사 모델을 구매 후 6월 7일까지 제품을 수령한 고객에게는 5대암 종양 검사, 복부장기 초음파 검사, 특수 초음파 검사 중 1가지를 선택해 검진을 받을 수 있는 특수건강 검진권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전자랜드는 코로나 장기화로 홈 트레이닝으로 건강을 관리하는 고객들을 위한 행사도 준비했다. 전자랜드는 오는 5월 31일까지 삼성전자, LG전자 TV 행사 모델을 구매한 고객에게 전문 트레이너와 함께하는 홈 트레이닝 라이브 PT 1개월권을 증정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가정의 달 효도 선물로 인기가 높은 안마의자의 구매 혜택을 다채롭게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자랜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월 31일까지 ‘가정의 달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자랜드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경품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의류관리기, 청소기, 큐브 냉장고, 태블릿, 전동 칫솔, 치킨 교환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등을 증정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7일, 서울 영등포구 더 스테이트호텔 선유에서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 '상생일자리' 5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구익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상생거래본부장(앞줄 왼쪽 두 번째), 정윤상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앞줄 오른쪽 첫 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지난 7일, 서울 영등포구 더 스테이트호텔 선유에서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 '상생일자리' 5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구익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상생거래본부장(앞줄 왼쪽 두 번째), 정윤상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앞줄 오른쪽 첫 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 ‘상생일자리’ 5기 발대식 성료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지난 7일, 서울 영등포구 더 스테이트호텔 선유에서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 ‘상생일자리’ 5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상생일자리’는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부터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공동 주관으로 운영하고 있다. 현재 4기까지 운영한 결과 총 수료생 138명 중 98명이 재취업에 성공하며 취업률 70%의 성과를 내고 있다. 롯데홈쇼핑 파트너사를 중심으로 뷰티, 건강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한 사례가 이어지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고용환경이 더욱 어려워진 상황을 고려해 지원 범위와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윤상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 이구익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상생거래본부장, 교육생 40 명이 참석했으며, ‘상생일자리’ 운영 현황과 향후 일정 등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로 심각한 취업난을 고려해 지난해와 비교해 5기 교육생 인원을 30% 확대했다. 취업난, 결혼 등으로 최대 5년까지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을 선발했으며, 앞으로 4주간 ▲홈쇼핑 산업 및 직무 이해 ▲효과적 커뮤니케이션 ▲자기 소개서 작성 요령 및 면접 컨설팅 등을 통해 재취업을 위한 실질적인 역량 강화 교육이 진행된다. 코로나19를 고려해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운영되며, 교육생에게는 교육 지원비가 별도로 지급된다. 수료 후에는 롯데홈쇼핑 파트너사와 연계한 취업 매칭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파트너사에게 채용 인원당 180만원씩 3개월간 채용 장려금을 지원한다.

정윤상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지난 2018년부터 ‘상생일자리’ 프로그램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면서 “특히, 지난해부터 코로나19에 따른 회사 경영 위기로 실직한 지원자들의 지원률이 높아져 올해부터 선정 인원을 확대했으며,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 프로그램들도 확대해 재취업률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LG전자가 '클레이 브라운', '레드 우드' 등 새로운 색상을 적용한 오브제컬렉션을 이번 주 출시한다. 신규 색상은 의류관리기의 대명사 스타일러, 원바디 세탁건조기 워시타워에 먼저 적용되며 다양한 LG 오브제컬렉션 제품군에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된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클레이 브라운', '레드 우드' 등 새로운 색상을 적용한 오브제컬렉션을 이번 주 출시한다. 신규 색상은 의류관리기의 대명사 스타일러, 원바디 세탁건조기 워시타워에 먼저 적용되며 다양한 LG 오브제컬렉션 제품군에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된다. 사진=LG전자

◆LG전자,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전문가가 엄선한 새로운 컬러 선보여

LG전자가 어떤 공간에도 조화롭게 어울리도록 전문가가 엄선한 오브제컬렉션의 신규 컬러를 선보이며 공간 인테리어 가전 트렌드를 선도한다.

LG전자는 ‘클레이 브라운’, ‘레드 우드’ 등 새로운 색상을 적용한 오브제컬렉션을 이번 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규 색상은 의류관리기의 대명사 스타일러, 원바디 세탁건조기 워시타워에 먼저 적용되며 다양한 LG 오브제컬렉션 제품군에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된다. 신제품 가격은 워시타워 359만원, 스타일러 209만원이다.

LG전자는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의 색상을 개발하기 위해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 미국 팬톤컬러연구소(Pantone Color Institute)와 협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고객이 생활하는 집안 전체 공간의 인테리어 톤과 조화를 이루는 LG 오브제컬렉션의 색상은 MZ세대부터 X세대와 베이비부머에 이르기까지 모든 세대로부터 고루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LG전자는 오브제컬렉션을 앞세워 공간 인테리어 가전의 해외 진출도 본격화한다. LG전자는 5월 중에 스팀 건조기, 스타일러, 공기청정기 등 LG 프리미엄 신가전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중국에 오브제컬렉션을 론칭하는 것을 시작으로 아시아, 유럽 등 해외시장에 순차적으로 오브제컬렉션 출시를 확대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어느 곳에나 어울리는 차분하고 편안한 오브제컬렉션의 색상 철학을 지키면서도 눈길을 사로잡는 매력적이고 새로운 색상을 개발하기 위해 자연에서 모티브를 찾았다.

클레이 브라운은 자연의 흙빛을 연상시키는 순수하면서도 절제된 갈색 계열의 색상이다. 레드 우드는 나무의 풍부한 색감에서 영감을 얻은 깊이 있고 매혹적인 적색 계열의 색상이다.

이번 신규 색상 추가로 LG 오브제컬렉션은 15가지 색상을 갖추게 됐다. LG전자는 앞으로도 단순히 오브제컬렉션의 색상을 늘리는 것이 아니라 전문가가 엄선한 최고의 컬러 솔루션을 제시해 고객이 손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LG전자는 고객이 자신의 집과 취향에 맞는 색상을 쉽게 고를 수 있도록 ▲세련된 예술가의 공간에 어울리는 홈 아틀리에 패키지 ▲화사한 감성의 공간에 맞는 홈 가든 패키지 ▲모던한 안정감의 공간에 적합한 홈 카페 패키지에 이어 ▲신규 색상으로 구성해 안락한 휴식의 공간에 적합한 홈 테라스 패키지 등 컨셉에 맞춰 전문 디자이너가 조합한 컬러 패키지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 부사장은 “LG 프리미엄 가전의 압도적인 성능은 물론이고 하나씩 더할수록 집안 전체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오브제컬렉션의 차별화된 가치를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함윤식 우아한형제들 고객중심경영부문장(오른쪽)과 (재)경상북도진흥원 전창록 원장이 지난 7일 서울 송파구 배민아카데미에서 ‘경상북도 중소상공인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함윤식 우아한형제들 고객중심경영부문장(오른쪽)과 (재)경상북도진흥원 전창록 원장이 지난 7일 서울 송파구 배민아카데미에서 ‘경상북도 중소상공인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경상북도경제진흥원, 중소상공인 교육 지원 및 판로 확대 ‘맞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경북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교육 컨설팅과 온라인 판로 확대 지원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재)경상북도경제진흥원(원장 전창록)과 ‘경상북도 중소상공인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맺고 경북 지역 중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를 돕는다고 9일 밝혔다.

경북경제진흥원은 도내 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 활동을 펼치는 경제 전문기관으로, 지역 전통시장 점포 환경 개선, 소상공인 마케팅 지원, 청년상인 육성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양 사는 앞서 7일 서울 송파구 배민아카데미에서 우아한형제들 함윤식 고객중심경영부문장, 경북경제진흥원 전창록 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열고, 경북 지역 중소상공인 대상 교육은 물론, 홍보 지원을 비롯한 온라인 판로 개척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먼저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협약에 따라 외식업 자영업자 교육 프로그램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를 경북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올 하반기 중 시행한다.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 경북편’은 경남 창원, 제주, 서울, 강원에 이어 다섯번째로 진행되는 현지 맞춤형 장사 교육이다. 고객서비스, 식재료관리 등 가게 운영 전반에 관한 커리큘럼을 구성해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장사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은 교육을 수료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전문 컨설턴트가 매장을 직접 방문해 가게 운영에 대한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는 ‘우리가게 맞춤진단’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또한 경북을 대표하는 지역 상징성, 성장 잠재력을 가진 지역 상품과 생산자를 발굴하여 배민의 산지직송 서비스인 ‘전국별미’ 입점을 추진하는 등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을 통한 매출 향상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배민을 이용하고 있는 지역 자영업자의 매출 향상을 도울 수 있도록 경북경제진흥원과 함께 지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배민 할인쿠폰 지급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전창록 경북경제진흥원 원장은 “도내 자영업자는 배민만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장사에 필요한 전문 지식을 습득하고, 지역 상품 생산자들은 전국별미를 발판으로 잠재적인 고객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이번 협약이 경북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함윤식 우아한형제들 부문장은 “우리나라 대표 플랫폼 기업으로서 정보 부족, 매출 감소 등의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들을 꾸준히 만들어 나가겠다”며 “국내 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지자체는 물론 관련 협단체와의 제휴 협력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락토프리 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가 ‘1등 자신감’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락토프리 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가 ‘1등 자신감’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 ‘1등 자신감’ 캠페인 전개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락토프리 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가 ‘1등 자신감’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달 27일부터 진행한 ‘1등 자신감’ 캠페인은 소화가 잘되는 우유 멸균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음용 후 배가 아플 경우 100% 환불을 보장하는 캠페인이다.

오는 6월 12일까지 소화가 잘되는 우유 190㎖ 24입 1박스와 오리지널, 저지방, 바나나, 초콜릿 4종으로 구성된 버라이어티 체험팩 2세트까지 총 32팩을 정가 대비 50% 할인된 가격 1만5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음용한 뒤 복통을 경험한다면 왕복 배송비를 제외한 제품 구매 금액 전액을 환불받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캠페인 홈페이지를 통한 구매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국내 락토프리 우유 시장 1등 브랜드다. 국내 최초로 인체적용시험으로 검증받고, 막 여과 공법(Ultra-Filtration)을 사용해 달지 않고 고소한 우유 본연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우리나라 국민 2명 중 1명은 유당불내증을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유당불내증을 앓고 있는 경우, 유당분해효소 락타아제(lactase)가 부족해 우유 속 유당을 소화하지 못한다. 이 때문에 우유를 마신 뒤 더부룩함이나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을 보이는 것이다. 우유를 자주 섭취하면 몸 속 유당분해효소도 늘어나지만, 우유 섭취가 줄면 유당분해효소도 줄어든다고 한다.

매일유업은 지난 2005년 세계적 유당 제거 기술을 보유한 핀란드 발리오사(Valio社)와 협업을 통해 국내에 락토프리 우유를 소개했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오리지널 외에도 지방 함량을 줄인 저지방, 초콜릿맛, 바나나맛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초콜릿맛과 바나나맛은 상온·장기 보관이 가능한 멸균 제품으로만 출시된다.

지난해에는 소화가 잘되는 우유 스페셜 체험팩 캠페인을 진행, 6일 만에 20만 팩이 완판되는 신기록을 세웠다. 이번 ‘1등 자신감’ 캠페인은 매일유업 카카오톡 채널 또는 매일유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매일유업은 매년 소화가 잘되는 우유의 매출 1%를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이사장 : 호용한 목사)에 기부하고 있다.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은 매일 우유를 배달하며 어르신의 안부를 묻고, 고독사를 예방하는 활동이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어르신의 고독사 예방에 동참하는 셈이다. 제품 구매 외의 후원을 원하는 경우,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에몬스가구가 KBS 주말드라마 오케이 광자매에 이광남(홍은희 분) 거실에 협찬한 워너비 헤르메스 소파 이미지. 사진=에몬스가구
에몬스가구가 KBS 주말드라마 오케이 광자매에 이광남(홍은희 분) 거실에 협찬한 워너비 헤르메스 소파 이미지. 사진=에몬스가구

◆에몬스가구, ‘부부의 세계‘에 이어 KBS2 주말드라마 ‘오케이 광자매’ 제작지원

‘표정있는가구’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가 전체 시청률 1위를 달리고 있는 KBS2 주말드라마 ‘오케이 광자매’의 제작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케이 광자매’는 부모의 이혼 소송 중 벌어진 엄마의 피살 사건에 가족 모두가 살인 용의자로 지목되며 시작하는 미스터리 스릴러 멜로 코믹 홈드라마다. 가족극 대가인 문영남 작가의 2년 만에 주말극 복귀와 홍은희, 전혜빈, 고원희의 ‘광자매 3인 3색’ 매력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5월 1일 방송된 KBS2 주말드라마 ‘오케이 광자매’는 전국 28.1%(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돌파해 지상파는 물론 종합편성, 케이블 등을 아우러 선두를 지키고 있다. 더불어 극중 배경이 되는 세자매의 첫째 이광남(홍은희 분)거실에 가구들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드라마의 제작지원에 나선 에몬스가구는 극중 이광남(홍은희 분)의 거실 공간에 워너비 헤르메스 소파와 루치아노 거실장 그리고 허기진(설정환), 허풍진(주석태 분) 형제의 침실, 거실에 마리안느 침실, 제이드 침실, 워너비 라운지 소파 등 주요공간에 다양한 제품을 협찬했다.

광자매 첫째 딸인 이광남(홍은희 분)의 거실공간에 꾸며진 워너비 헤르메스 소파는 에몬스에서 새로 개발한 ‘트윈더(Twinther)’ 가죽을 적용한 컨템포러리 소파라고 한다.

‘트윈더(Twinther)’ 가죽은 자연스러운 발색력과 빛을 흡수하는 특성이 있어 고급스러운 무광의 느낌을 표현하며 높은 내구성과 항균성, 생활방수 기능으로 관리가 용이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고객 맞춤으로 커스터 마이징이 가능한 ‘워너비 헤르메스’ 소파는 라이트 그레이, 미라지 블루, 클래식 블루, 브라운, 핑크, 카멜, 와인 등 총 7가지의 컬러 선택이 가능하며, 소파 길이를 10㎝ 단위로 늘리고 줄여주는 맞춤 서비스까지 제공해 고객의 공간에 딱 맞게 연출이 가능하다.

또 하이백 타입(세웠을 때 머리까지 서포트)과 등받이를 눕혀 기대어 쉴 수 있는 쿼터백 타입(뒤로 눕혀져 상반신 전체 서포트), 미들백 타입(앞으로 꺾어 목을 서포트)으로 조절할 수 있는 하프백(편의에 따라 헤드를 앞으로 숙이거나 뒤로 젖혀 사용 할 수 있는 헤드레스트 기능) 스타일이며, 주름이 많이지는 헤드와 팔걸이,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천연 가죽을 아낌없이 사용한 하이 퀄리티 제품이다. 폼알데하이드 방출량이 0.5mg/L이하인 E0등급의 합판과 이태리 엘라스틱 밴드, 무형광 패딩, 환경친화 에코본드 사용 등 품질력을 갖춘 최상의 자재를 사용했다고 한다.

워너비 헤르메스 소파와 함께 연출된 루치아노 거실장은 에몬스의 스테디셀러로 꾸준히 인기가 많은 거실장이다. 화이트와 그레이 2가지 컬러와 거실장의 높이가 2가지 타입으로 고객들의 사용성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이광남(홍은희 분)의 거실에 워너비 헤르메스 소파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3월 방송 이후 전월(2월) 대비 해당 소파 판매 매출이 약 47.2% 증가하였다. 이에 에몬스는 협찬된 가구를 15% 할인하는 행사를 5월말까지 진행하고 있다.

노현관 에몬스가구 홍보실 부장은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드라마 속 공간들과 가구에 대한 궁금증으로 ‘오케이 광자매’에 나온 이광남(홍은희 분) 소파, 거실장 등을 찾는 고객이 많아졌다고‘ 전하며,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오케이 광자매’ 제작지원을 기념하여 협찬제품을 할인하는 행사를 기획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의적절한 제작지원 및 협찬(PPL) 활동을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친숙한 브랜드로 다가가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면서 “KBS2 주말드라마 ‘오케이 광자매’를 비롯해, 주말드라마 ‘오! 삼광빌라!’, JTBC 금토드라마 ‘부부의 세계’ 등 다수의 드라마에 제품을 협찬하며, 드라마 속에서 소비자의 환상을 현실화 시켜주는 다양한 공간을 선 보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강승수 회장)’이 가정의 달을 맞아 온라인 한샘몰에서 가구, 생활용품 등을 할인하는 패밀리세일을 오는 5월 18일까지 진행한다. 사진=한샘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강승수 회장)’이 가정의 달을 맞아 온라인 한샘몰에서 가구, 생활용품 등을 할인하는 패밀리세일을 오는 5월 18일까지 진행한다. 사진=한샘

◆한샘몰, 가정의 달 맞아 5월 18일까지 패밀리세일 진행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강승수 회장)’이 가정의 달을 맞아 온라인 한샘몰에서 가구, 생활용품 등을 할인하는 패밀리세일을 오는 5월 18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기간 침대·소파·옷장 등 한샘 가구는 최대 39% 할인하고 패브릭, 조명 등 생활용품은 최대 70% 할인한다. 파티션, 페인트 등 인테리어 용품은 최대 41%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도 매일 선착순 500명에게는 최대 5,000원 할인 가능한 5% 추가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출석체크 행사인 ‘500원 럭키딜’ 추첨도 진행한다. 한샘몰에 3회 이상 출석 체크한 후 응모할 수 있고, 당첨자는 ▲브리츠 블루투스 멀티플레이어 스피커(5명) ▲LG 시네빔 미니빔 빔프로젝터(10명)를 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50만원 이상 구매객을 대상으로 페이백 추첨 행사도 연다. 추첨을 통해 ▲1등(1명) 한샘몰 50만 포인트 ▲2등(10명) 한샘몰 3만 포인트 ▲3등(100명) CJ 쿡킷 기프트 카드 2만원권을 증정한다.

패밀리세일과 함께 5월 말까지 신한카드로 100/200/300/400만원 이상 결제 때 2/6/9/12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샘몰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할인 및 사은품을 제공하는 패밀리 세일을 준비했다”며 “이번 이벤트가 사랑하는 가족에게 마음을 가득 담은 선물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철도 관련 유통, 광고 전문기업 ‘코레일유통’은 지난 7일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에 처한 영등포관내 장애가정에 새싹 키우기 및 홈트레이닝 세트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사진=코레일유통
철도 관련 유통, 광고 전문기업 ‘코레일유통’은 지난 7일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에 처한 영등포관내 장애가정에 새싹 키우기 및 홈트레이닝 세트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사진=코레일유통

◆코레일유통, 가정의 달 맞아 영등포구 내 장애가정에 홈트레이닝 세트 등 지원

철도 관련 유통, 광고 전문기업 ‘코레일유통’은 지난 7일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에 처한 영등포관내 장애가정에 새싹 키우기 및 홈트레이닝 세트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돌봄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영등포장애인복지관과 함께 추진하게 됐다고 한다.

코레일유통은 이날 영등포장애인복지관을 찾아 장애가정 60가구에 전달할 홈트레이닝 세트 지원과 함께 가족의 달을 맞아 진행되는 가족사진 공모전에 대한 상품을 후원했다.

코레일유통은“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장애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번 후원에 참여하게 되었다”면서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경영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코레일유통은 영등포장애인복지관과 함께 매년 명절행사, 김장지원, 여름나기 특식제공 등의 봉사활동을 펼쳐왔으나 작년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직원들이 참여하는 봉사활동 대신 다양한 비대면 지원 위주로 지역의 소외된 이웃과 함께 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CU가 글로벌 배터리 브랜드 ‘듀라셀’과 손잡고 만 18세 미만 취약계층 보호대상 아동들이 준비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아동자립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CU
CU가 글로벌 배터리 브랜드 ‘듀라셀’과 손잡고 만 18세 미만 취약계층 보호대상 아동들이 준비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아동자립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CU

◆CU X 듀라셀, 보호대상아동 위한 자립지원 프로젝트 

CU가 글로벌 배터리 브랜드 ‘듀라셀’과 손잡고 만 18세 미만 취약계층 보호대상 아동들이 준비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아동자립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듀라셀은 최근 어린이 건전지 삼킴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쓴 맛을 입힌 리튬 동전 건전지를 새롭게 출시하고 판매 수익금 일부를 CU와 함께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아동들을 위해 기부하기로 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일정 나이가 되면 경제적 자립을 해야 하는 보호대상아동들의 ‘디딤씨앗통장’을 후원하는 방식으로 기획됐다.

디딤씨앗통장은 아동권리보장원이 주관하는 아동자산형성 지원사업으로 아동 본인이나 후원자가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국가가 동일한 금액(최대 5만원)을 매칭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저축된 금액이 있어야 정부의 매칭 지원을 받을 수 있지만 지난해 말 기준 대상자의 19%에 달하는 1만7000여 명의 아동들은 후원자를 찾지 못해 국가의 지원금을 수령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CU는 아동들의 경제적 자립 기반이 되는 디딤씨앗통장을 지원하기 위해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오는 5월 31일까지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포켓CU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고 있는 아동 자립 지원 프로젝트 안내 게시물에 댓글을 달면 된다. 댓글 1개당 1만 원의 후원금이 적립되며 목표 응원 댓글 수인 1천개가 달성되면 후원금 1천만 원이 아동들의 디딤씨앗통장에 적립된다.

CU는 지난 2017년 업계 최초로 경찰청과 손잡고 POS 신고시스템을 개발하고 실종·학대 예방 신고 캠페인인 ‘아이CU’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 3년 동안 80여 명의 아이들이 각 가정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

또 ‘BGF복지재단’을 통해 저소득가정 결식아동들의 주말 식사를 지원하는 ‘집으로 온(溫) 밥’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지난해 3200끼의 식사가 아이들에게 제공됐으며 올해는 후원 범위를 넓혀 총 5000끼의 식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박정권 BGF리테일 커뮤니케이션실장은 “CU는 미래 주역인 아이들이 건강하고 희망찬 내일을 꿈꿀 수 있도록 전국 1만5000여 점포를 활용해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힘쓰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CU는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들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고민하고 아동 안전을 지키는 노력을 이어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조익성)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가 9일 개최한 반려견 마라톤 대회 ‘댕댕런 2021’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사진=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조익성)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가 9일 개최한 반려견 마라톤 대회 ‘댕댕런 2021’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사진=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 반려견과 함께하는 이색 마라톤 ‘댕댕런 2021’ 후원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조익성)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가 9일 개최한 반려견 마라톤 대회 ‘댕댕런 2021’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한 ‘댕댕런'은 반려견과 반려인이 함께 코스를 완주하는 이색 마라톤 대회로 유기견, 동물학대 등 반려견 사회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취지에서 시작됐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방식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원하는 장소 어디서든 5㎞, 10㎞의 두 종류의 참여코스를 반려견과 함께 달린 후 개인 SNS에 인증하는 방식으로 각자의 레이스를 운영할 수 있다.

9일 오전 9시 30분부터 시작된 본 행사는 ‘개통령’으로 유명한 강형욱 훈련사가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스트레칭, 마라톤 스타트 등 마라톤 프로그램 전체를 진행했다.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는 ‘댕댕런 2021’ 참가자 5000명에게 물처럼 산뜻하고 가볍게 즐기는 저칼로리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를 제공해 수분보충을 도왔다.

임정현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 담당자는 “지난 2019년에 이어 올해도 반려견과 함께하는 특별한 마라톤 대회 댕댕런을 후원하게 돼 기쁘다”면서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와 함께 반려견과의 소중한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