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은 북한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에 구름이 많고 곳곳에 산발적으로 비가 오겠다. 사진=네이버 날씨 화면 캡처

[비즈월드] 목요일인 28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고 곳곳에 산발적으로 비가 오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은 북한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이에 전국에 대체로 구름이 많고 지역에 따라 비가 내리겠다.

전라도와 제주도 등에는 오전 한때 비가 오겠으며 서울과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 등에는 오후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강수량은 대부분 지역에서 5∼10㎜로 많지 않겠다. 다만 오후 들어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고 서해와 남부 해상에서는 천둥·번개도 칠 수 있다.

비가 오지 않는 지역과 서해안 등에는 아침에 짙은 안개가 끼겠다. 기상청은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안개가 끼는 곳도 있어 안전사고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비가 오겠지만 낮에는 덥겠다. 이날 오전 예상 최저기온은 12∼16도, 오후 예상 최고기온은 18∼28도다. 대전 25도, 대구 28도 등 초여름 날씨를 보이는 곳도 있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대부분 권역에서 '좋음' 또는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대부분 해상에서 0.5∼1.5m로 일겠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