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본사 인근 음식점에 음식값 1억원을 선결제 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 본사 인근 음식점에 1억원 선결제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본사 인근 음식점에 음식값 1억원 선결제 한다고 최근 밝혔다.

그룹은 한국외식업중앙회 중구지회의 추천을 받아 본사 인근 음식점 100여 곳을 선정, 총 음식값 1억원을 선결제 했다. 그룹 차원에서 본점 직원들이 해당 음식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유할 예정이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직원들에게 사무실 인근 식당을 더 많이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다만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이 시행 중인 만큼 회식은 당분간 자제해야 한다"고 말했다.

KT&G가 '릴 하이브리드'의 전용스틱인 '믹스 아이스 뱅'을 출시했다. 사진=KT&G

◇KT&G, '릴 하이브리드' 전용스틱 '믹스 아이스 뱅' 선봬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lil HYBRID)'의 전용스틱인 '믹스(MIIX)'의 신제품인 '아이스 뱅(MIIX ICE BANG)'을 지난 17일 선보였다.

믹스 아이스 뱅은 앞서 출시된 믹스 제품들보다 강한 상쾌함을 구현한다. 이에 궐련형 전자담배 특유의 찐내를 줄인 릴 하이브리드 본연의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제품 패키지 역시 믹스 브랜드 고유의 'X'자 패턴이 적용됐으며 블루 계열 색상이 시원한 느낌의 제품 특성을 강조한다.

KT&G는 17일부터 서울 4개 지역(강남·동대문·신촌·신도림)과 인천 송도, 울산, 부산 등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 '릴 미니멀리움'에서 제품을 출시한 후 22일부터 전국 편의점 4만3000여 곳에서 일제히 판매를 시작한다.

SK매직이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편했다. 사진=SK매직

◇SK매직, 고객 소통 강화 위해 공식 유튜브 리뉴얼 오픈

SK매직이 고객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선호도를 제고하기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을 새롭게 개편해 운영한다.

SK매직은 제품 개발자, 서비스 기사 등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더 정확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흥미롭고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를 준비해 SK매직만의 브랜드 스토리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새롭게 신설된 제품 리뷰 콘텐츠인 'SK매직-전격공개' 코너는 제품 개발과 상품 기획자 등 전문가가 직접 참여해 신제품의 특징과 숨은 기능 등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SK매직-매직연구소' 코너는 소비자들이 궁금해 하는 제품 성능을 다양한 비교실험을 통해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이동석 SK매직 SNS홍보담당은 "단순 브랜드 노출이 아닌 소비자 입장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를 더 빠르고 정확하게 전하고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새롭게 개편해 오픈하게 됐다"고 말했다.

게임빌이 티키타카 스튜디오와 '아르카나 택틱스'의 글로벌 진출을 추진한다. 사진=게임빌

◇게임빌, 티키타카 스튜디오와 '아르카나 택틱스' 글로벌 진출 추진

게임빌이 티키타카 스튜디오와 함께 '아르카나 택틱스'의 글로벌 진출을 추진한다.

아르카나 택틱스는 티키타카 스튜디오가 제작한 랜덤 디펜스 RPG다. 지난해 10월 국내에 출시된 게임으로 영웅들을 조합해 상위 등급 캐릭터를 만들고 창의적인 전략으로 적을 물리치는 콘텐츠가 핵심이다.

양측은 올해 중으로 아르카나 택틱스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키운 게임빌의 역량을 바탕으로 전문성을 높여 세계 무대에 도전한다는 전략이다.

게임빌 관계자는 "양사는 유기적인 파트너십과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을 관통하는 게임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성공 방정식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테이션3가 허위매물 차단을 위한 '매물확인 메신저'를 준비했다. 사진=스테이션3

◇스테이션3, 허위매물 차단 위한 '매물확인 메신저' 출시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가 부동산 방문 전 허위매물을 차단해주는 '매물확인 메신저'를 출시했다.

매물확인 메신저는 부동산 방문 전 매물의 거래 가능 여부를 미리 확인해 주는 서비스다. 사용자가 매물확인 메신저를 통해 매물에 대해 문의하면 해당 매물을 올린 공인중개사는 다방의 공식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계약 가능 ▲계약 불가능 ▲다른 매물 추천으로만 대답한다.

중개사가 답변을 회피하거나 계약가능 외 다른 답변을 하면 해당 매물은 다방 플랫폼에서 허위매물로 판단돼 자동으로 비(非)노출 처리된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허위매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스테이션3는 이번 서비스를 바탕으로 부동산업계의 고질적인 문제인 허위매물을 뿌리 뽑겠다는 계획이다. 중개사가 올린 매물을 검수 후 비노출 처리시켰던 기존 방식에서 나아가 시스템상 허위매물로 판명된 매물을 자동으로 비노출 및 삭제시키는 더 적극적인 방법으로 허위매물을 처리하겠다는 방침이다.

한유순 스테이션3 대표는 "이번 매물확인 메신저는 매물을 자동으로 비노출시키는 강도 높은 허위매물 예방책이라고 생각한다"며 "개정 공인중개사법을 시행을 앞두고 더 근본적으로 허위매물을 차단할 수 있는 모든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롯데홈쇼핑이 업계 최초로 '블랙마틴싯봉'의 의류를 판매한다.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19일 프랑스 패션 브랜드 '블랙마틴싯봉' 의류 판매

롯데홈쇼핑이 오는 19일 프랑스 패션 브랜드 '블랙마틴싯봉'의 의류를 업계 최초로 판매한다.

블랙마틴싯봉은 1985년 프랑스의 유명 디자이너인 마틴싯봉이 자신의 이름을 따서 만든 패션 브랜드다. 국내에는 2011년 처음 소개됐으며 세 짝이 한 켤레인 '론니슈즈' 어깨끈이 두 개 색으로 디자인 된 핸드백 등 고정관념을 깬 상품으로 유명하다.

롯데홈쇼핑은 젊은 고객 유치를 위해 20~30대에 인지도가 높은 블랙마틴싯봉을 협업 브랜드로 선정했다. 블랙마틴싯봉의 의류를 판매하는 것은 이번 방송이 처음으로 방송에서는 블랙마틴싯봉의 '수피마면 티블라우스' 5종이 판매될 예정이다.

이 상품은 일반 면보다 부드럽고 내구성이 강한 수피마면 100%로 제작됐으며 브랜드 로고가 자수로 들어가 있다. 롯데홈쇼핑은 앞으로 '수피마면 스커트' '수피마면 팬츠' 등을 차례로 공개할 예정이다.

아워홈푸드엠파이어 용인세브란스병원점 내부. 사진=아워홈푸드엠파이어
아워홈이 '푸드엠파이어 용인세브란스병원점'을 오픈했다. 사진=아워홈푸드엠파이어

◇아워홈, '푸두엠파이어 용인세브란스병원점' 신규 오픈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용인세브란스병원에 '푸드엠파이어 용인세브란스병원점'을 최근 오픈했다.

푸드엠파이어는 아워홈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푸드홀 브랜드다. 전문 셰프가 만드는 세계의 다양한 맛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식문화공간을 주제로 다양한 음식을 제공한다. 현재 신촌세브란스병원점, 이대서울병원점 등 대형병원 매장 4개를 포함해 전국에 8개 지점이 운영되고 있다.

용인세브란스병원점은 푸드코트와 델리코너 2개 구역으로 나뉘어 구성됐다. 손수반상(한식), 남산왕돈까스, 리틀싱카이(중식), 온담국수, 소담죽 등 정통 한식부터 중식, 돈까스, 국수, 죽 등을 제공하는 아워홈 브랜드와 함께 6개의 외부 파트너 브랜드도 함께 들어왔다.

특히 아워홈은 병원이라는 점을 고려해 휠체어 사용 고객을 위한 '배려석(Care Service Zone)'을 별도로 마련했으며 통합 주문대와 무인주문기, A1오더(주문 앱) 등 3개 주문 시스템을 구축, 간편하고 빠른 주문과 식사를 가능하도록 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고객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푸드엠파이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