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북스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사진=비즈니스북스 제공
사진=비즈니스북스 제공

[비즈월드] 비즈니스북스가 출간 후 곧바로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을 선보였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제임스 클리어입니다. 고교 시절 촉망받던 야구선수였던 그는 연습 중 사고로 심정지가 세 번 일어나고 걸을 수조차 없게 됐습니다. 절망에 빠졌던 그는 무엇인가 당장 할 수 있는 아주 작은 일을 찾아 그것을 반복하며 절망에서 벗어나려는 노력을 이어갔습니다. 매일 걷기 연습을 통해 6개월 만에 운동을 할 수 있게 됐고 그는 혹독한 시기를 거쳐 결국 6년 후 대학 최고 남자 선수가 됐습니다.

현재 전 세계 최고 수준의 자긱계발 전문가가 된 제임스 클리어는 젊은 시절 이 경험을 아주 작은 습관의 힘에 담았습니다. 그것도 저자의 생생한 경험은 물론 생물학과 뇌과학, 심리학의 최신 연구 결과를 집약해 습관 하나로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그는 어떤 습관을 자신의 무기로 만들기 위해서는 딱 네 가지만 기억하면 된다고 합니다. '행동 변화의 4가지 법칙'으로 모든 습관은 분명하고(제1법칙), 매력적이고(제2법칙), 쉽고(제3법칙), 만족스러워야(제4법칙) 한다는 것입니다. 저자는 이 방법이 특별한 의지력 없이 지금 현재 습관을 조금만 바꿔도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게 도울 수 있다고 얘기합니다.

인생의 나락에서 극적으로 회복했던 저자에게 아주 작은 습관이란 마지막 기회이자 구원의 열쇠였습니다. 매일의 소소한 일들이 대수롭지 않아 보였지만 하나하나 쌓여 그에게 상상하지 못했던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조금씩 달라지고 싶지만 방법을 찾지 못하는 사람들 또는 인생의 도약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새로운 기회를 선사합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