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랩 '리더들이여, CEO처럼 생각하라'

사진=북랩 제공
사진=북랩 제공

[비즈월드] 조직의 생존과 성장을 고민하는 리더들에게 CEO처럼 생각하고 행동할 것을 권하는 전직 CEO의 얘기를 담은 북랩의 '리더들이여, CEO처럼 생각하라'가 출간됐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지난해 포스코 계열사인 포스메이트 대표이사직을 정년퇴임한 박세연씨입니다. 그는 자신의 인생을 정리하면서 그동안 축적한 경험과 지식을 이 책에 정리했습니다. 지난 35년간 포스코와 그 계열사에서 일하며 1·2·3차 산업 분야의 경영자로 쌓은 소중한 경험을 후배들에게 생생히 전달하는 것입니다.

저자는 경영 현장에서 느낀 점과 기업 생태계를 둘러싼 이해관계자들이 전해 준 지혜로운 조언 그리고 자신만의 노하우와 경영철학을 책을 통해 풀어놓았습니다. 그는 경영 현장에서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이론과 실제를 배움은 물론 각자의 자리에서 CEO의 마음가짐으로 살아가는 법을 배울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또 책은 제1부 Choice, 제2부 Execution, 제3부 Output 등 총 3부 20장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제1부에 해당하는 1장부터 5장까지는 경영상의 선택과 관련된 내용이, 제2부에 해당하는 6장부터 15장까지는 실행에 관련된 내용이, 제3부에 해당하는 16장부터 20장까지는 결과에 대한 내용이 이어집니다.

리더가 되는 길은 어렵고도 쉽습니다. 현재 조직과 경영에 고민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정하고 선배의 진심어린 도움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