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솔라옵틱스
사진=솔라옵틱스

[비즈월드] 국내 광응용 소재 전문기업 솔라옵틱스는 일본 최대 규모의 종합 조명 전시회 '2024 라이팅페어(Lighting Fair)'에서 측면발광 광섬유 'OSL(Optical fiber Side Lighting)'을 선뵀다고 19일 밝혔다.

라이팅페어는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열렸다. 솔라옵틱스는 '조명 신기술 개발존'에 마련된 도레이인터내셔날의 전시 부스에서 OSL을 소개했다.

솔라옵틱스의 독자 기술로 개발된 OSL은 빛을 분배하는 기술인 'L.D.T(Light Distribution Technology)'를 활용한 측면발광 광섬유 브랜드다. 기존 측면발광 광섬유와 달리 OSL은 광원의 빛 손실율을 10% 이하까지 줄여 6w의 전력으로 약 50m까지 균일한 밝기를 유지할 수 있고 광원을 레이저로 활용하면 100m까지 가능하다.

이 회사는 전시 당시 많은 조명 관계자들이 관심 있게 OSL를 둘러봤다고 설명했다. 특히 도레이 인더스트리 임원 관계자들이 직접 방문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들은 향후 솔라옵틱스와 도레이가 공동 연구개발(R&D)를 통해 광 내시경 의료 분야에 함께 진출할 것을 제안했다.

배석만 솔라옵틱스 회장은 "2009년부터 열린 일본 최대 규모의 종합 조명 전시회 2024 라이팅페어에서 도레이인터내셔날이 솔라옵틱스의 OSL을 직접 선뵀다는 점에 의미가 크다"며 "양사가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자동차 엠비언트 라이트, 도로교통 및 안전표지판, 선박, 스마트팜 등에 활용하기 위해 다양한 연구개발을 펼치고 있는 만큼 빠른 시일 내 가시적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월드=황재용 기자 / hsoul38@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