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연금 사전지정운용제도 등록 고객도 혜택

우리은행은 내년 2월 말까지 타겟데이트펀드(TDF) 매수 고객과 사전지정운용제도 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디저트, 맥북 등을 추첨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내년 2월 말까지 타겟데이트펀드(TDF) 매수 고객과 사전지정운용제도 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디저트, 맥북 등을 추첨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우리은행

[비즈월드]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내년 2월 말까지 우리은행 퇴직연금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연금은 TDF로 차곡차곡! 연금관리는 디폴트옵션(Default Option, DO)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 옵션)는 가입자의 별도 운용지시 없이 사전에 지정한 상품으로 퇴직연금을 운용하는 제도로 본인의 투자성향에 맞는 상품을 미리 정해 운용이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은행 퇴직연금 DC형이나 개인형IRP 가입 고객 중 TDF(타겟데이트펀드, Target Date Fund)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TDF는 시점을 특정해 운용을 대신 맡기는 상품이다. 10만원 이상 매수하고 동일 금액 자동이체를 1년 이상 등록한 고객은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쿠폰 1매'를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은 TDF 매수금액에 따라 50만원 이상 500만원 미만 고객은 1만원 상당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 500만원 초과 고객은 2만원 상당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를 전원 제공한다.

특히 이벤트 대상 고객이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 옵션)를 함께 등록할 경우 ▲애플 맥북(1명) ▲갤럭시 Z플립 4(3명) ▲LG전자 씨네빔(5명) ▲버거킹 와퍼 세트 교환권(100명) ▲풀바셋 음료 쿠폰(3500명)을 추첨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퇴직연금 사전지정운용제도가 시행됨에 따라 고객님들의 상품 운용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며 "이번 이벤트가 안정된 연금자산 운용을 고민하는 분들께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월드=최상규 기자 / csgwe@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