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5년 연속 오픈마켓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사진=11번가 제공
‘커머스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5년 연속 오픈마켓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사진=11번가 제공

[비즈월드] ◆11번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5년 연속 오픈마켓 부문 1위

‘커머스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5년 연속 오픈마켓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끊임없는 혁신활동을 통해 다져온 우수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를 증대함으로써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존경받고 있는 기업을 선정합니다.

오픈마켓 7개사를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11번가는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 시장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혁신활동을 잘하는 기업, 믿을 만한 기업, 제품(서비스)의 질이 우수한 기업, 경영자산의 활용도가 높은 기업, 재무건전성이 좋은 기업 등 12개 항목 전체에서 두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습니다.

11번가는 2018년 9월 신규 법인 출범 이후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커머스포털’(Commerce Portal)을 목표로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개선과 끊임없는 혁신활동, 우수한 경영자산 활용도를 높이 평가 받았다는 것입니다.

지난해 11번가는 고객들이 상품정보를 탐색하는 쇼핑의 맨 처음 단계부터 결제, 반품/환불, 마지막 리뷰 영역까지 쇼핑의 모든 단계에서의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를 차례로 론칭하며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해왔다고 합니다.

유용한 쇼핑정보를 알려주는 ‘11번가 콘텐츠’, ‘실시간 쇼핑 검색어 서비스’, 결제 편의성과 적립 혜택을 강화한 ‘SK페이’와 e커머스 고객들이 가장 원하는 빠르고 쉬운 반품과 환불을 위한 ‘안심환불 서비스’, ‘반품보험’, ‘홈픽 서비스’ 등을 론칭 했고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동영상 리뷰 코너 ‘꾹꾹 서비스’까지 쇼핑의 처음과 끝을 11번가와 함께 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들을 내놨습니다.

판매자까지 함께 만족할 수 있는 활동들도 진행 중입니다. 11번가 MD들이 전국의 판매자를 직접 찾아가는 지역 간담회를 통해 판매자와의 동반성장 방안을 꾸준히 모색하고 있으며 상표권, 특허권, 저작권, 초상권 등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지식재산권보호센터’ 플랫폼을 새 단장해 고객과 판매자 모두 신뢰하고 믿을 수 있는 쇼핑환경을 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 업계 유일의 ‘커머스 포털’을 지향하며 끊임없는 고객 서비스 혁신과 수익성 개선을 이어온 결과 2019년 흑자 전환 목표도 성공적으로 달성했습니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지난해 끊임없이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해 달려온 11번가의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 생각한다”면서 “올 한해도 고객들에게 ‘커머스 포털’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혁신적인 쇼핑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CJ ENM 오쇼핑부문의 건강기능식품 PB ‘시크릿’이 과일유래 추출물이 함유돼 건강한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시네트롤 더바디슬림 다이어트 시크릿’을 출시하고 론칭 방송을 26일 오전 9시 25분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사진=CJ ENM 오쇼핑부문 제공
CJ ENM 오쇼핑부문의 건강기능식품 PB ‘시크릿’이 과일유래 추출물이 함유돼 건강한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시네트롤 더바디슬림 다이어트 시크릿’을 출시하고 론칭 방송을 26일 오전 9시 25분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사진=CJ ENM 오쇼핑부문 제공

◆CJ ENM 오쇼핑부문 ‘시네트롤 다이어트 시크릿’ 론칭

CJ ENM 오쇼핑부문(이하 CJ오쇼핑)의 건강기능식품 PB ‘시크릿’이 과일유래 추출물이 함유돼 건강한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시네트롤 더바디슬림 다이어트 시크릿’을 출시하고 론칭 방송을 26일 오전 9시 25분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과일에서 유래한 폴리페놀 복합물 ‘시네트롤’로 만든 ‘시네트롤 다이어트 시크릿’은 체지방 감소 핵심성분인 나린진과 헤스페리딘을 기능성원료로 재가공한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자몽의 쓴맛을 내는 ‘나린진’은 항산화·항균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에너지 소비 촉진을 활성화해 지방을 연소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렌지 유효성분 ‘헤스페리딘’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 순환을 돕는 효능이 있습니다.

‘시네트롤다이어트 시크릿’은 식사 30분에서 1시간 전 하루 1회 두 알 섭취를 권장하며, 이를 통해 일일 자몽추출물 권장량의 100%(900㎎)까지 섭취할 수 있습니다. 체내 탄수화물·지방·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수적인 비타민B군도 함께 갖추고 있어 건강하고 안전한 다이어트가 가능합니다.

오는 26일 론칭 방송에서는 ‘시네트롤 다이어트 시크릿’ 12주분을 19만8000원에 판매합니다. 1박스에 2주분(28정)이 포함돼있으며 총 6박스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TV홈쇼핑 생방송에서 구매 때 자동주문 1000원 할인과 무이자 6개월 혜택을 제공합니다.

박성도 CJ오쇼핑 식품사업팀장은 “최근 몸 건강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는 소비자가 늘며 간편하게 건강과 체중을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면서 “CJ오쇼핑도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과일에서 유래한 폴리페놀 복합물의 효능을 그대로 담은 ‘시네트롤 다이어트 시크릿’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말했습니다.

시크릿은 2012년 CJ오쇼핑이 론칭한 건강기능식품 PB로 건강하고 안전한 자연 기능성 원료를 그대로 살린 다이어트·관절연골 상품 포트폴리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시서스 다이어트 시크릿’, ‘관절연골엔 우슬 시크릿’등이 있습니다.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쿸방’, ‘랜선뷰티’, ‘같이살래?’ 등 식품, 뷰티 전문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을 연이어 론칭하며 미디어커머스형 콘텐츠를 강화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쿸방’, ‘랜선뷰티’, ‘같이살래?’ 등 식품, 뷰티 전문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을 연이어 론칭하며 미디어커머스형 콘텐츠를 강화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 콘텐츠형 모바일 생방송 확대 운영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쿸방’, ‘랜선뷰티’, ‘같이살래?’ 등 식품, 뷰티 전문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을 연이어 론칭하며 미디어커머스형 콘텐츠를 강화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상에서 유명한 크리에이터들이 각 분야 화제가 되고 있는 상품이나 자신이 추천하는 상품을 실시간으로 소개하며, 직접 시연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특히 최근 밀레니얼 세대[1]들의 소통 방식으로 각광 받고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2]과 쇼핑을 결합한 형식으로, 2030세대 고객 확보에 주력할 예정입니다. 지난 1월 파일럿(시범) 기간 동안 방문자 수가 4만 명을 기록했으며, 정규 편성 이후에는 2배 증가했습니다. 이에 편성도 심야 시간대에서 오전, 오후 주요 프라임 시간대, 주 2회로 편성을 확대키로 했습니다.

매주 화, 목요일 오전 11시에 진행되는 ‘쿸방’은 요리 콘텐츠 전문 프로그램으로, 이달 25일에는 ‘유가네닭갈비’, ‘올반’ 등 가정간편식을 활용한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입소문 난 뷰티 상품을 선별해 연출법까지 알려 주는 ‘랜선뷰티는 매주 월, 수요일 오후 4시에 방송됩니다. 26일에는 건조해 지기 쉬운 봄을 맞아 바디 보습 전문 브랜드 ‘세타필’ 로션, 크림 등을 세트로 구성해 선보입니다. 매주 금요일 오후 4시에 방송되는 리빙 전문 프로그램 ‘같이살래?’에서는 코로나19 이슈로 이달 28일, 건강식품을 분석해 고객들에게 상세하게 소개합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4월 모바일 생방송 전용 채널 ‘몰리브’를 오픈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로 모바일 채널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209회 방송 동안 누적 방문자 수만 약 40만 명을 기록, 홈쇼핑 주요 고객인 중장년층뿐 아니라 20~30대 젊은 고객 비중도 60%를 차지해 좋은 성과를 얻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습니다. 앞으로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 네이버TV 등 다채널 송출을 통해 고객과 더욱 소통해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진호 롯데홈쇼핑 DT(Digital Transformation)부문장은 “모바일 쇼핑에 대한 선호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차별화 상품뿐만 아니라 획기적인 영상 콘텐츠가 고객들의 체류 시간을 늘어나게 하는 요인이 되고 있다”면서 “새롭게 선보이는 모바일 생방송은 단순 상품 판매가 아닌 재미와 소통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커머스형 콘텐츠이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주목을 받을 수 있는 차별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전자랜드는 지난 21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전자랜드 본사 대회의실에서 한국 브랜드 선호도 디자인가구 부문 1위인 벤스코리아와 신개념 주거공간 전시매장 형성 및 판매 채널 다각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전자랜드 옥치국 대표이사, 벤스코리아 황지현 대표이사가 참석했습니다.
전자랜드는 지난 21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전자랜드 본사 대회의실에서 한국 브랜드 선호도 디자인가구 부문 1위인 벤스코리아와 신개념 주거공간 전시매장 형성 및 판매 채널 다각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서 전자랜드 옥치국 대표이사(왼쪽), 벤스코리아 황지현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제공

◆전자랜드, 벤스코리아와 신개념 주거공간 전시매장 형성과 판매 채널 다각화 위한 MOU 체결

전자랜드는 지난 21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전자랜드 본사 대회의실에서 한국 브랜드 선호도 디자인가구 부문 1위인 벤스코리아와 신개념 주거공간 전시매장 형성 및 판매 채널 다각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전자랜드 옥치국 대표이사, 벤스코리아 황지현 대표이사가 참석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자랜드와 벤스코리아는 제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홍보 협력, 제품 전시·협찬, 온라인 쇼핑몰 연동 등을 통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전자랜드는 앞으로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 벤스코리아에서 판매하는 가구들을 가전제품과 함께 전시할 계획이며, 고객들이 현장에서 직접 가구 구입까지 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 전자랜드와 벤스코리아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상호 협력하고 판매 채널 다각화를 위한 협의를 계속할 예정입니다.

김동원 전자랜드 구매혁신팀 그룹장은 “이제는 가전제품의 성능뿐만 아니라 집안 인테리어와의 조화까지 생각하는 고객들이 많아졌다”라며 “전자랜드는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시대가 원하는 가전양판점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국내 주류전문기업 골든블루(대표 김동욱)는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을 인천공항 면세점에 입점시키고 지난 20일부터 판매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사진=골든블루
국내 주류전문기업 골든블루(대표 김동욱)는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을 인천공항 면세점에 입점시키고 지난 20일부터 판매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사진=골든블루

◆골든블루,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면세점 판매 개시

국내 주류전문기업 골든블루(대표 김동욱)는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을 인천공항 면세점에 입점시키고 지난 20일부터 판매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지난 2018년 6월, 골든블루는 유통 채널을 다각화하고 본격적인 해외 진출에속도를 내기 위해 국내 1등 정통 위스키 ‘골든블루’와 모던 위스키 ‘팬텀’으로면세점 시장에 첫 진출했습니다.

우수한 술을 가정에서 즐기는 소비 패턴이 확대됨에 따라 골든블루는 이번에 세계적인 명성과 두터운 마니아 층을 가지고 있는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을 면세점에 입점시켜 홈술, 혼술족들의 입맛을 잡고 국내외 다양한 소비층 사이에서 ‘카발란’의 인지도를 높여가겠다는 전략입니다.

이번에 면세점에 입점된 ‘카발란’은 국내에 이미 판매되고 있는 ‘솔리스트 쉐리’와 ‘솔리스트 포트’ 2종과면세용으로 새롭게 들여온 ‘솔리스트 ex-버번’과 ‘솔리스트 비노 바리끄’ 총 4종입니다. ‘솔리스트 쉐리’와 ‘솔리스트 포트’는각각 2017년도, 2018년도부터 국내에 수입·유통된 제품으로 위스키 본연의 맛과 향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어 국내 싱글몰트 위스키 소비자들 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습니다.

새롭게 소개되는 ‘솔리스트 ex-버번’과 ‘솔리스트비노 바리끄’는 독특한 캐스크에서 숙성되어 위스키의 풍미는 강화하고 제품의 개성을 한층 높인 제품입니다. ‘솔리스트 ex-버번’은엄선된 기준으로 선별된 아메리칸 ex-버번 오크통에서 숙성되었으며, 냉각 여과 공정을 거치지 않아 싱글몰트 위스키가 가진 풍부한 향과 함께 바닐라, 과일, 코코넛 등 복합적이면서도 특별한 맛을 지니고 있습니다.

와인을 숙성시킨 최상급 아메리칸 오크 와인 배럴에서 숙성된 ‘솔리스트 비노 바리끄’는 바닐라 향과 함께 잘 익은 메론, 망고와 같은 카발란 위스키 특유의 열대 과일 향이 복합적으로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 있습니다. ‘솔리스트 ex-버번’와 ‘솔리스트 비노 바리끄’의 도수는 50~59.9%입니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국내를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가정 주류 판매 채널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고, 면세점 시장에서는 싱글몰트 위스키가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면서 “이번에 면세점 입점을 계기로 독특한 개성과 높은 가치를 가진 제품들을 새롭게 들여온 만큼, 다양한 맛을 선호하는 주류 소비자들 사이에서 ‘카발란’이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골든블루는 올해 싱글몰트 위스키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는 동시에 커져가는 가정용 주류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카발란’ 브랜드 중 우수한 제품을 꾸준히 들여와 국내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공항과 시내 면세점 등으로 판매망을 계속으로 넓혀나갈 예정입니다. 또 주류의 소용량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상반기 안으로 ‘카발란’의 대표 제품인 ‘카발란디스틸러리 셀렉트’의 200㎖ 소용량 제품을 선보여 간편하고 부담없이 위스키를 즐기는 문화를 만들어간다는 방침이라고 합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