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즈월드] 호텔롯데는 지난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앞으로의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담은 ‘2024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호텔롯데에 따르면 올해로 세 번째 발간을 맞은 이번 보고서는 단계적인 체계 정비와 실질적 이행 성과를 축적해 온 과정, 변화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의 중장기 전략이 함께 담겼다.
먼저 환경 분야에서는 국내 전 사업장의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을 완료하고, 태양광·지열 등 재생에너지 활용 확대,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충, 노후 유틸리티 설비 교체 등을 통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온실가스 감축을 동시에 추진하고 있다고 한다.
사회 분야에서는 임직원 역량 개발과 조직문화 개선을 주요 과제로 삼고 직무별·글로벌 역량 교육 확대, 긍정적 조직문화 조성 프로그램을 운영,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제도와 난임 치료 지원 등 가족친화 정책을 통해 일·가정 양립을 지원했다는 게 호텔롯데 측의 설명이다.
또 거버넌스 분야에서는 이사회 중심의 투명한 의사결정 체계를 강화하고 준법·윤리 문화를 내재화했다고 한다.
해외 사업장까지 확대된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기반으로 글로벌 경영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며 책임경영을 실현하고 있다고 호텔롯데 측은 전했다.
아울러 호텔롯데는 올해 중요 이슈 체계도 재정비했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8개였던 중요 이슈를 6개로 조정해 실행력과 성과 창출에 집중했다고 한다.
새롭게 확정된 중요 이슈는 ▲기후변화 대응·온실가스 감축 ▲인권 존중· 보호 ▲안전한 근무환경과 고객 시설 제공 ▲임직원 역량 개발·일하기 좋은 조직문화 ▲개인정보 보호 ▲준법·윤리경영 강화 등이다.
호텔롯데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여정을 만들어가다(Making a Sustainable Journey)라는 비전 아래 안정적인 사업 운영과 책임 있는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보고서를 통해 성과와 계획을 함께 공유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비즈월드=김미진 기자 / kmj44@bizw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