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즈월드] ㈜코스멘토코리아가 최근 AK플라자 분당점 입점을 기념해 진행한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난달 19일부터 23일까지 운영됐으며 헤브블루와 함께 자매 브랜드인 모브닝(MAUVNING)과 치페(CHIPE)가 참여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헤브블루의 '살몬 케어링 센텔라 토너'의 대용량 제품이 처음으로 판매됐으며 6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됐다고 한다.
인플루언서 DAY에는 특정 인플루언서가 제작한 제품 특별 프로모션이 진행됐다. 베스트셀러 라인 패키지를 포함한 일부 제품군에 최소 50% 이상의 할인 혜택이 적용됐다.
팝업 현장에서는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도 마련됐다. 매장 내 테스트존에서는 신제품 테스터를 직접 사용하고 투표를 통해 출시될 제품을 선정하는 기회가 제공됐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환경 보호를 위한 '공병 이벤트'와 헤브블루 제품의 제형과 색상을 맞히는 '찐블루 TEST' 이벤트, CHIPE의 인기 이벤트인 젓가락 챌린지에서는 제한된 시간 내에 미니 제품을 집으면 본품을 받을 수 있는 등 다양하게 전개됐다는 것이다.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홍보 이벤트도 선보였다. 팝업스토어에서 인스타그램 태그와 함께 피드 게시물을 업로드한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가드니아 본품'을 제공하는 행사가 펼쳐졌다.
이를 통해 온라인상에서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공병 이벤트'는 사용한 공병에 인스타그램 ID를 기입해 응모함에 넣으면 랜덤 추첨을 통해 사은품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구매객을 위한 사은품으로는 일정 금액 이상 구매 때 한정판 스크런치와 프리미엄 가운이 제공됐다. 고객 피드백을 반영하는 MD존을 운영해 소비자 선호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향후 제품 개발에 반영하는 방식을 도입했다.
헤브블루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덕분에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오프라인에서 고객과 직접 소통할 기회를 확대하고, 차별화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브랜드 로열티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비즈월드=김은아 기자 / mykongi@bizw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