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의 갱년기 유산균 브랜드 '엘루비 메노락토' 제품 3종을 ‘컬리’에 공식 입점했다. 사진=휴온스
휴온스의 갱년기 유산균 브랜드 '엘루비 메노락토' 제품 3종을 ‘컬리’에 공식 입점했다. 사진=휴온스

[비즈월드] ㈜휴온스(대표 송수영)는 갱년기 유산균 브랜드 '엘루비 메노락토' 제품 3종을 ‘컬리’에 공식 입점했다고 10일 밝혔다.

휴온스에 따르면 엘루비 메노락토는 중년여성 건강을 위한 대표 갱년기유산균 제품이다. 핵심 원료로 국내 최초 여성 갱년기 기능성 유산균 개별인정형 원료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YT1(Lactobacillus acidophilus YT1)’를 사용하고 있다.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YT1은 갱년기 기능성과 장 건강 기능성을 동시에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다.

컬리를 통해 판매하는 제품은 ‘메노락토 프리미엄(30일분)’, ‘메노락토 프리미엄(90일분)’, ‘메노락토 프리미엄 징코(30일분)’이다. ‘샛별배송’으로 알려진 컬리 배송 시스템으로 구매 후 더욱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다고 한다. 

메노락토 프리미엄은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YT1’에 셀렌, 비타민D, 비타민B군 등을 추가한 제품이다. 메노락토 프리미엄 징코는 은행잎추출물을 추가 배합해 총 7개 기능성을 갖췄다고 한다. 미국산 은행잎추출물 36㎎을 함유해 혈행·기억력까지 관리가 가능하다는 게 휴온스 측의 설명이다.

휴온스는 컬리 전용 구성으로 '엘루비 메노락토 징코 프리미엄(30일분)’ 구매 때 12일분을 추가로 증정하는 단독 입점 이벤트도 함께 연다고 덧붙였다.

휴온스 관계자는 “갱년기 유산균 대표 브랜드 엘루비 메노락토의 이번 입점을 통해 더욱 빠르게 받아보고, 또 갱년기 여성의 건강을 챙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휴온스에 따르면 엘루비 메노락토 제품군은 2020년 출시 이후 지난해 8월 기준 누적 매출 1500억원을 돌파했다. 메노락토는 2021~2024년 엠브레인에서 실시한 갱년기유산균 브랜드 인덱스(INDEX) 조사에서 4년 연속 구매율·인지도·최선호 브랜드 1위 등을 기록하기도 했다.

[비즈월드=김미진 기자 / kmj44@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