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즈월드] 세계쿠킹베이커리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월드푸드트렌드페어대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11월 개최된 해당 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진흥공단이 주관했으며 아시아외식연합회가 시행하고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고용노동부, 서울특별시, 산림청,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등이 후원했다.
대회 슬로건에 맞춰 '세계인의 입맛을 하나로'라는 주제로 전국 시도와 킨텍스홀에서 동시에 열렸고 이희원(복대중2)과 김주하(일신여중2)가 창의성 있는 아이디어와 농산물을 이용한 재료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을 수상했다.
5인팀 라이브경연으로 육동연(세종대성고3), 김재혁, 윤종혁(주성고2), 윤종현(금천고2), 박태수(청주하이텍고1)가 서울시장상을 수상했다.
전시 경연에는 슈가쇼피스부문에 이태섭(청주농고2)이 금메달, 아시아 외식연합회장상과 금메달수상 김세연(청주여상고3), 안수경(청주여상고2), 서지윤(경북조리과학고1), 문채은(한국호텔관광고1), 김율아(한국호텔관광고1)가 붕봉초코렛과 테마있는 작품으로 금메달을 수상했고 고지호(은여울고3)이 주제를 표현한 마카롱으로 은메달을 수상했다.
5인 라이브경연에서는 3코스로 광어를 이용한 에피와 흑마늘 소스를 곁들인 포크롤, 과일타르트 육소연(청주중앙여고2), 이주은(세종장영실고1), 남수연(용성중3), 이민준(용암중1), 송재원 등이 금메달을 수상했다.
한편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지난달 12일에 열린 월드푸드챔피언십대회에 참가해 5인팀 라이브경연에서 이주은, 육소연, 남수연, 이민준, 송재원 등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비즈월드=김은아 기자 / mykongi@bizw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