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재능교육
사진=재능교육

[비즈월드] 재능교육이 수학 전 영역의 원리 이해 학습과 연산 숙달을 모두 완성하는 '재능스스로AI수학'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재능스스로AI수학은 재능교육이 유아 및 초등 대상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온라인 멀티 디바이스 수학 학습 솔루션이다. 500만 누적 학습자들의 빅데이터와 1만2000건 이상의 오답 패턴 분석을 활용해 아이의 '학습 결손'을 정밀하게 진단해 쉽게 학습할 수 있는 지점부터 딱 맞는 처방을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수학 각 단원의 개념과 원리를 설명하는 영상들을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등장하는 실생활 소재와 시각적 요소를 활용해 구성했다. 자칫 어렵거나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개념 원리 학습을 아이들이 흥미롭게 진행해 더 높은 학습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재능스스로AI수학은 수학의 학습 목표와 유기적으로 연결된 다채로운 연산 학습 게임을 제공한다. 아이들이 즐겁게, 몰입해서 연산 학습을 반복해 숙달되도록 돕기 위함이다.

아울러 재능스스로AI수학은 아이가 '드넓은 수학의 바다를 항해한다'는 콘셉트로 만들어졌다. 이에 따라 학습 목표를 달성하게 되면 바다에서 올바른 항로를 알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별자리 아이템을 학습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학습을 거듭하면서 아이들은 수집한 아이템으로 나만의 별자리를 완성하는 재미는 물론 그에 얽힌 이야기들을 알아가며 별자리를 이정표 삼아 바닷길을 항해하는 보람을 느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재능스스로AI수학을 총괄 개발한 백규태 재능교육 COO는 "재능스스로AI수학의 학습 콘텐츠는 그동안 자사의 교육 서비스를 설계해 온 연구원들의 노하우에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해 더욱 다양하고 확장성 있는 형태로 제작됐다. AI와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아이만의 최적 학습 코스를 제안하고 완전 학습을 유도하는 시스템으로 발전 중"이라고 말했다.

[비즈월드=황재용 기자 / hsoul38@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