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재산의 배움을 통한 나의 성장경험 사례 발굴·전파

[비즈월드] 한국발명진흥회(회장 황철주)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제4회 지식재산학사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지식재산학사 학위를 취득한 학습자 뿐만 아니라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에서 학점을 이수한 학습자 중 모범사례를 발굴·시상하고, 학위취득 성과를 홍보해 잠재학습자의 많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진흥회 측은 설명했다.
공모전 주제는 ‘지식재산학을 통한 성장경험’이다. 학위취득 수기와 수강후기 등 총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최종 6개작을 선정하고 수상자에게는 ▲특허청장상 50만원(1명)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상 30만원(1명) ▲한국발명진흥회장 각 20만원(2명)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상 각 10만원(2명)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모바일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지난해 지식재산학사 수기 공모전 대상 수상자의 경우 지식재산학사 학위취득을 통해 다양한 방면에서 전문성을 갖춘 ‘융합형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었고 최근 어려운 취업 시장과 사회적 환경에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원동력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에서 학점을 이수한 학습자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응모신청서와 자세한 사항은 지식재산학 학점은행 홈페이지(cb.ipacademy.net)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지식재산 학점은행제란 지식재산 창출·관리전략 등의 과목으로 구성된 온라인 학사과정으로 학위수여 요건을 충족하면 ‘지식재산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김운선 한국발명진흥회 교육연구본부장은 “지식재산학 학위취득을 통한 성장경험을 소개하여 학위를 준비하는 많은 사람들의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학습자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비즈월드=정영일 기자 / zprki@bizw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