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플로리스트 전문가와 토탈공예 자격증을 준비하는 수험생의 원활한 학습을 지원하고, 합격을 기원하기 위해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를 벌인다고 밝혔다. 사진=한국장학진흥원
한국장학진흥원이 플로리스트 전문가와 토탈공예 자격증을 준비하는 수험생의 원활한 학습을 지원하고, 합격을 기원하기 위해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를 벌인다고 밝혔다. 사진=한국장학진흥원

[비즈월드] 한국장학진흥원이 플로리스트 전문가와 토탈공예 자격증을 준비하는 수험생의 원활한 학습을 지원하고, 합격을 기원하기 위해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를 벌인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플로리스트 전문가, 토탈공예 1급 필기·실기 자격증 시험일정에 맞춰 공부하는 수험생부터 조경학과, 원예학과 재학생, 관련 학원에 다니며 꽃꽂이나 공예를 취미로 하는 이들, 화훼장식기능사, 식물보호산업기사, 산림기능사, 조경기능사, 원예기능사, 원예치료사, 정원관리사 등 가드닝 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이들까지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제고하고자 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고 한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한국장학진흥원의 인기 유망 자격증 254종에 관한 인강 수강과 시험 예상 기출문제 다운로드,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먼저 한국장학진흥원이 진행하는 플로리스트 전문가 민간 자격증 교육 과정은 ▲플라워 디자인의 정의 및 기능 ▲서양 플라워 디자인의 역사 ▲플라워 디자인 요소 ▲핸드타이드 이론 등 총 23강으로 구성됐다. 

전문 강사진이 플라워 디자인, 생화 관리 방법 등 플로리스트 업무에 필요한 핵심적인 내용을 기초적인 단계부터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핸드 타이드 포장법 ▲카라부케 실습 ▲코사지 실습 ▲플라워 박스 실습 ▲화병꽂이 실습 ▲돔쉐입 실습 ▲꽃다발 실습 등의 실무 중심 교육도 함께 진행하여 꽃집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창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분석된다. 

이어 한국장학진흥원이 진행하는 토탈공예 민간 자격증 교육 과정은 다양한 공구와 DIY 만들기 키트 재료를 활용한 ▲레진아트공예 ▲비즈공예 ▲향초(캔들)공예 ▲라탄공예 ▲유리공예 ▲매듭공예 ▲한지공예 ▲목공예 ▲압화 등 총 20강으로 구성됐다. 다양한 공예품 제작 방법과 도안 수업을 함께 진행하여 공방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은 물론 문화센터 유아·초등미술강사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추천된다고 진훙원 측은 설명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자격증 교육기관으로 이곳의 모든 민간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됐으며 관련 분야 구직에 적극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비즈월드=김은아 기자 / mykongi@bizw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