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 와이파이 'T 기내 와이파이' 등 다양한 혜택 소개

사진=SK텔레콤
사진=SK텔레콤

[비즈월드] SK텔레콤이 국내 이동통신사 최초로 출시한 'T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 등 여행과 휴가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안했다.

먼저 지난 17일 SK텔레콤은 국내 이동통신사 최초로 비행 중인 항공기 내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T 기내 와이파이'를 출시했다. 루프트한자, 일본항공, 중국동방항공, 에어캐나다, 카타르항공, 에티하드항공 등에서 서비스가 가능하고 SK텔레콤은 향후 협력 항공사를 계속 확대할 예정이다.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이라면 T전화로 한국과 해외 현지로 거는 통화, 걸려온 통화를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바로(baro) 요금제'를 사용하면 더욱 도움이 된다.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지난해 6월 출시한 '가족로밍' 서비스도 유용하다. 가족로밍은 가족 중 한 명이 바로 요금제에 가입하고 3000원을 추가하면 최대 5명의 가족이 로밍 데이터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가족로밍을 이용하는 모든 가족들은 baro 통화와 문자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휴가철 홈캉스나 호캉스 예정인 고객을 위한 추천 서비스도 있다. 최근 T우주에서 출시한 '우주패스 넷플릭스(Netflix)가 그 주인공이다. 국내외 대표 OTT 서비스인 넷플릭스와 웨이브(Wavve)를 결합해 고객에게 최대 10% 할인을 제공하는 구독 서비스로 넷플릭스 상품에 따라 ▲광고형 스탠다드 ▲스탠다드 ▲프리미엄으로 나뉜다.

작년에 출시된 '우주패스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 상품도 있다. 우주패스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면 월 1만3900원에 유튜브와 추가 혜택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추가 혜택은 ▲카카오웹툰 3000캐시 ▲카카오페이지 3000캐시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 교환권 1장 ▲메가MGC커피 아메리카노(HOT) 무료 쿠폰 2장 ▲롯데시네마 영화 1+1 관람권+콤보 2000원 할인권 ▲B tv 캐시 5000P 적립 중 선택할 수 있다. 추가로 5,000원을 결제하면 유튜브 프리미엄과 웨이브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여행 중 사용할 수 있는 T멤버십 서비스도 다양하다. SK텔레콤 고객이라면 T멤버십 등급에 따라 숙박 예약부터 렌터카, 항공사, 면세점 등 다양한 할인·적립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일례로 야놀자의 경우 VIP, Gold, Silver 등급 모두 4% 할인 및 적립과 T포인트 사용이 가능하고 SK렌터카에서는 VIP, Gold, Silver 등급 모두 제주에서 주중 또는 주말 최대 8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T멤버십의 글로벌여행 서비스 혜택도 눈여겨 봐야 한다.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여행하는 일본, 태국, 베트남을 비롯해 총 9개 지역에서 항공권, 숙박, 테마파크 및 투어, 맛집, 쇼핑몰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베트남 콩카페 ▲방콕 노스이스트 ▲괌 롱혼스테이크 등 MZ 여행자들 사이에서 필수 방문처로 꼽히는 맛집들과 제휴해 화제가 됐다.

올해도 T멤버십 바코드를 이용하면 다양한 제휴처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올해 오픈한 새로운 지역인 일본 오사카, 후쿠오카 및 베트남 나트랑, 푸꾸옥 지역에서는 타코야끼나 드럭스토어, 현지 식당, 카페 등 풍성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최근 T멤버십에 '키즈(ZEM)' 카테고리를 선설, 테마파크·키즈카페·교육 심리상담·쇼핑 등 5개 분야에 새로운 혜택을 업데이트했다. SK텔레콤 고객은 T멤버십을 통해 테마파크와 키즈카페의 입장권을 할인과 함께 교육이나 쇼핑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안전하고 편안한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여행지나 기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폭 넓게 제공하고 있다. 여름 휴가철 맞춤형 서비스로 알찬 휴가를 계획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월드=황재용 기자 / hsoul38@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