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즈월드] 한국장학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체형관리사 자격증을 준비 중인 수험생의 원활한 학습과 합격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체형관리사 1, 2급 필기·실기 시험을 준비 중인 수험생부터 스포츠마케팅학과 재학생, 체육지도자, 스포츠경영관리사, 스포츠건강트레이너로 취업을 준비 중인 구직자까지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높이고자 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고 진흥원 측은 설명했다.
이벤트에 당첨될 경우 진흥원의 인기 유망 자격증 254종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시험 예상 기출문제 다운로드,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된다.
체형관리사는 체형관리에 관한 이해를 바탕으로 관련기관에서 올바른 자세와 체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체형관리 프로그램을 만들어 개인에게 맞는 체형을 유지·관리·지도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최근 다이어트와 체형관리에 대한 관심의 증가와 관련 산업의 발전으로 떠오르는 유망 직업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한다.
진흥원의 체형관리사 자격증 교육 커리큘럼은 ▲체형관리사의 역할과 비전 ▲체형관리를 위한 골격계의 이해 ▲체형의 종류 ▲자세와 체형 ▲체형관리를 위한 비만의 진단 및 치료 ▲스트레스와 체형의 관계 ▲체형관리기기의 이해 등 총 23강으로 구성됐다.
전문 강사진이 전문 강사진이 수강생의 눈높이에 맞춰 시험에 꼭 출제되는 이론과 개념을 쉽고 명료하게 정리해 줄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체형상담의 기본 원리, 체형관리를 위한 운동처방법 등 실습 중심 교육까지 함께 진행하고 있어 체형교정사, 건강운동관리사로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적극 추천된다는 것이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온라인 자격증 전문 교육기관이라고 전했다. 이곳의 교육과정은 이력서 스펙업으로 취업경쟁력을 높이려는 청년 구직자, 자기계발(자기개발)과 직무능력향상을 통해 미래유망직종으로 이직하려는 직장인, 재취업에 도전하는 경력단절여성(경단녀), 은퇴 후 노후대비 방안을 찾는 이들에게 추천된다고 진흥원 관계자는 말했다.
[비즈월드=김은아 기자 / mykongi@bizw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