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즈월드] 한국발명진흥회(회장 황철주)는 지난 3일 오전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본회에서 청렴·인권 슬로건 공모전 시상식을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청렴·인권 슬로건 공모전은 임직원들의 청렴과 인권 의식을 고취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슬로건을 모집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한국발명진흥회 임직원들이 적극 참여해 총 143개의 슬로건이 접수됐다. 수상자는 청렴 분야와 인권 분야에서 선정됐으며, 각 분야별로 대상 1명, 최우수상 3명, 우수상 6명 등 총 20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청렴 분야 대상 슬로건은 ‘청렴은 신뢰 잃기, 청렴은 신뢰 얻기’였으며 인권 분야 대상 슬로건은 ‘존중과 배려가 동행의 시작입니다’로 청렴과 인권의 중요성을 명확하고 간결하게 표현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고 진흥원 측은 설명했다. 각 분야별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작들 또한 창의성과 메시지 전달력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는 것이다.
유태수 진흥회 상근부회장 직무대행은 시상식에서 "청렴과 인권은 우리 조직의 기본 가치이며, 이를 지키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임직원들이 청렴과 인권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발명진흥회는 앞으로도 청렴과 인권을 실천하고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비즈월드=정영일 기자 / zprki@bizwnews.com]
관련기사
정영일 기자
zprki@bizw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