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기계산업 발전 유공자 산업부장관상 수상
특허 기술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

[비즈월드] 굴착기용 어태치먼트(Attchments, 부착장비) 제조기업인 틸트프로(TILTPRO)가 건설기계 분야에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 시장 확대 및 해외 시장 개척 성과를 인정받아 ‘건설기계산업 발전 유공 포상식’에서 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이 포상은 건설기계 산업 분야의 발전 및 기술 개발, 시장 확대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 등에 기여한 산업 유공자에게 수여하는 행사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건설기계산업협회에서 주관한다.
틸트프로는 자체 개발한 굴착기용 어태치먼트 제품들을 국내 건설기계 시장에 선뵀다. 이 제품은 우수한 성능과 내구성 그리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대표 제품으로는 굴착기용 회전링크, 틸트링크, 그랩 등의 장비가 있다. 이와 같은 툴은 굴착기를 통한 다양한 작업의 작업 생산성을 높여준다. 특히 한국 시장을 비롯하여 북미와 유럽 등 전세계 다양한 건설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굴착기용 어태치먼트의 기능과 내구성, 가격 등을 모두 만족시켜주는 다양한 제품군을 출시하면서 시장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민병규 틸트프로 대표이사는 “당사의 제품들은 내구성을 극대화한 부품과 소재를 통해서, 상품 기획부터 설계, 생산, 판매, 그리고 사후관리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직접 진행하고 있다”면서 “혁신적인 기술을 반영한 고효율 제품을 바탕으로 건설기계 분야의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굴착기 어태치먼트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월드=손진석 기자 / son76153@empa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