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들에게 한국의 고궁을 재미있게 소개해주세요”

서울 고궁 스토리텔링 시나리오 공모전 「스토리와 함께하는 궁궐 여행」 행사 포스터 일부. 사진=한국관광공사
서울 고궁 스토리텔링 시나리오 공모전 「스토리와 함께하는 궁궐 여행」 행사 포스터 일부. 사진=한국관광공사

[비즈월드]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다음 달 22일까지 서울 4대궁 소재 고궁 스토리텔링 시나리오 공모전 ‘스토리와 함께하는 궁궐 여행’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궁궐 건립연대, 건축양식 등 무미건조한 해설에서 나아가 고궁에 얽힌 우리 선조들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발굴해 방한 외국인 대상 인기 관광지인 고궁의 관광 부가가치를 높이고자 기획됐다.

만 14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일반인 부문과 지자체 문화관광해설사 부문 등 총 두 개 부문에서 공모전이 실시된다. 공사는 부문별 각 10명씩을 최종 선정해 공사 사장 표창과 함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응모는 서울 4대궁인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에 얽힌 역사적 사실이나 전설 또는 민담 등을 실제 외국인들에게 소개하는 방식으로 서술해 제출하면 된다. 

우수 선정작은 공사의 국내여행 오디오 가이드인 ‘오디’에 스토리텔링 해설 버전으로 제공되고 문화관광해설사 표준문안 가이드 부록에도 등재된다.

박대영 한국관광공사 지역관광콘텐츠팀장은 “고궁에 얽힌 역사와 선조들의 옛이야기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재미있게 전달된다면 방한관광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라며 “이번 공모전 수상작을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외국인 관광객들의 고궁 재방문율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월드=손진석 기자 / son76153@empa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