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타(Okta) 로고.
                           옥타(Okta) 로고.

[비즈월드] 옥타는 ‘시큐리티 센터(Security Center)’를 정식 출시한다고 7일 발표했다.

‘시큐리티 센터’는 ‘옥타 커스터머 아이덴티티 클라우드(Okta Customer Identity Cloud)’의 보안 인사이트를 활용해 CISO 및 보안 전문가, 아이덴티티 관리팀이 보다 빨리 아이덴티티 위협을 탐지하고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인증 이벤트, 잠재적 사건, 위협 대응 효능에 대한 간결한 뷰를 제공하므로 고객이 자체적으로 학습하고 비용을 투자할 필요 없이 보안 태세를 최적화할 수 있다.

자미카 아론(Jameeka Aaron) 옥타 커스터머 아이덴티티 부문 최고정보보안책임자는 “고객 확보 및 유지, 성장 등 다른 여러 비즈니스 목표를 고려할 때 정확하게 탐지하는 것만으로 기업이 위협의 위험도에 적합한 대응을 하고 있는지 확신할 수 없다”며 “아이덴티티 흐름에 대한 공격이 고도화되고 탐지를 우회하도록 진화함에 따라 기업 보안팀은 자사 운영 환경에서 학습을 통해 숙련도를 높여야 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공격 탐지가 지연되고 결과적으로 비즈니스 손실까지도 발생할 수 있다. ‘시큐리티 센터’는 아이덴티티 보안에 대한 우리의 집중적 전문성을 활용해 기업 보안 담당자들이 이해하고 바로 조처를 취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전했다.

[비즈월드=정재훈 기자 / jungjh@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