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즈월드] 숙취해소제 브랜드 ‘셀젠’에서 출시한 ’쿨해소! 알코콜‘이 최근 숙취해소제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리뉴얼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쿨해소! 알코콜’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숙취해소는 기본이고 부가기능까지 챙긴 20~30대 맞춤형 제품으로 개발됐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초기 개발부터 미국 판매를 염두에 두고 브랜드 네이밍을 만들었다고 한다.
이 업체 관계자는 “ALCOHOL에서 H를 C로 변경하게 되면 ALCOCOL이 된다. 숙취로 인해 괴로워하는 사람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새로운 숙취해소제 알코콜을 만들었다. 인지도 없는 중소기업의 제품이지만 오로지 효과로 경쟁할 마음으로 과감히 세 자릿수에 달하는 숙취해소제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2021년 새롭게 리뉴얼된 숙취해소제 ‘쿨해소! 알코콜’은 피쉬콜라겐과 갈근, 도라지를 포함해 천년초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한 조성물 특허를 인수하여 최적의 배합비로 추가했다”라고 덧붙였다.
전주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발전협의회의 지원기업인 셀젠은 숙취해소제를 만들고 있는 기업으로, 셀젠은 독자적 숙취해소제 기술을 2018년도부터 개발을 진행해 2020년에 ‘쿨해소! 알코콜’ 숙취해소제 브랜드를 출시했다.
한편 미국 수출을 위해 미국 FDA 등록을 완료하고 수출계획을 잡고 있으며,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제4회 중국 화이안 국제식품박람회(중국 난징, 2021년 10월 20일)에 참가할 예정이라고 한다.
[비즈월드=정재훈 기자 / jungjh@bizw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