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청라 주행시험장 능동 안전 시험로 완공식에 참석한 임직원들이 시험로와 시험 장비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한국지엠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청라 주행시험장 능동 안전 시험로 완공식에 참석한 임직원들이 시험로와 시험 장비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한국지엠

[비즈월드] ◆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다양한 능동 안전 시스템 테스트 환경 갖춰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이하 GMTCK)가 지난 10일 인천에 위치한 청라 주행시험장 에서 능동 안전 시험로 완공식을 개최하며 GM의 한국 내 연구개발 법인으로서의 역량 강화에 나섰다. 

이번에 완공된 능동 안전 시험로는 길이 최대 600m와 폭 15m의 4개 차선 도로 규모로, 자동 긴급 제동(AEB), 후측방 자동 제동(RCTB), 차선 유지 보조(LKA) 등 신차평가제도(NCAP)에 활용되는 시나리오에 맞춰 차량의 다양한 능동 안전 시스템을 테스트할 수 있는 환경을 갖췄다.

로베르토 렘펠 사장은 완공식에 참석해 “능동 안전 시험로 완공을 통해 청라 주행시험장이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차량 연구 개발 능력을 갖추게 됐다”며 “쉐보레를 비롯한 GM 내 브랜드 제품을 위한 능동 안전 기술 개발을 통해 GM 내에서 두번째로 큰 규모의 차량 개발 조직인 GMTCK 내 핵심적인 역할을 이어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GMTCK에 따르면 청라 주행시험장은 이번 능동 안전 시험로 완공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각종 건물 및 시험주행로에 대한 리모델링을 진행, GM내 GMTCK의 경쟁력을 한층 높인다는 계획이다. 

GMTCK에는 현재 3000명 이상의 우수한 엔지니어가 20여개의 글로벌 차량 개발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으며, 청라 주행시험장 외에도 디자인센터, 엔지니어링센터, 생산기술연구소 등 GM의 최첨단 글로벌 차량 개발을 위한 조직과 시설을 갖추고 있다. 

한편, GMTCK 청라 주행시험장은 2007년 9월 완공된 GM의 연구시설로 인천경제자유구역(In-cheon Free Economy Zone)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국지엠의 인천 부평 본사로부터 약 2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총 면적 50만8228㎡인 청라 프루빙그라운드는 주행시험로 이외에도 제동성능시험실, 조정안정시험실, 구조강성시험실, 환경풍동시험실, 진동소음시험실 등 다양한 연구 시설이 있으며, 약 500여명의 연구원들이 차량 연구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시험주행로는 주요 수출 국가별 현지 소비자 조건의 대표 도로를 재현한 특수 도로 등을 갖추고 있으며, 환경풍동시험실은 설립 당시 전 세계 자동차 업계 최초로 전자동으로 온도와 습도 조절이 가능한 FATC(Full Automatic Temperature Control) 시스템을 갖춘 바 있다. 

BMW 코리아가 가을을 맞이해 ‘빌드 유어 드라이브 2021’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BMW코리아
BMW 코리아가 가을을 맞이해 ‘빌드 유어 드라이브 2021’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BMW코리아

◆ BMW, 가을 맞이 ‘빌드 유어 드라이브 2021’ 캠페인 진행

BMW그룹 코리아가 오리지널 액세서리와 라이프스타일 제품, 오리지널 타이어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빌드 유어 드라이브 2021(Build Your Drive 2021)’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BMW‧MINI와 함께 준비하는 즐거운 여행’을 콘셉트로 오는 11월 6일까지 총 8주간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여행하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BMW 및 MINI 고객에게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캠페인 기간 동안 오리지널 BMW‧MINI 액세서리와 라이프스타일 제품 및 공임 20% 할인을 제공하며 구매 합산 금액에 따라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누적 200만원 이상 구매한 BMW 고객과 100만원 이상 구매한 MINI 고객에게는 우드 테이블과 랜턴, 접이식 체어로 구성된 캠핑 용품 3종 세트를 선물로 제공하며, 각각 100만원과 50만원 이상 구매한 BMW 및 MINI 고객에게는 인디언 행거를 증정한다.

보다 즐거운 레저 생활을 위해 캠페인 기간 동안 BMW 루프박스를 구매한 고객 중 원하는 고객에 한해 루프박스를 소유 차량의 외장 색상과 동일한 컬러로 무상 도색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BMW 루프박스 구매와  도색 완료 후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총 3명에게 50만원 상당의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숙박권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오리지널 BMW‧MINI 타이어와 장착 공임을 10% 할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2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인디언 행거를, 4본 구매 고객에게는 접이식 웨건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또 MINI 유니언 잭 테일 라이트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MINI 트래블 백을 제공하며 캠페인 기간 내 BMW그룹 코리아의 AS 전용 앱인 BMW‧MINI 플러스 앱으로 예약 및 인보이스를 완료한 고객에게 소정의 사은품을 지급한다.

포드코리아가 자사의 글로벌 자원봉사의 달 맞아 다양한 기부 프로젝트 진행했다. 사진=포드코리아
포드코리아가 자사의 글로벌 자원봉사의 달 맞아 다양한 기부 프로젝트 진행했다. 사진=포드코리아

◆ 포드코리아, 다양한 기부 프로젝트 진행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이하 포드코리아)는 자사의 ‘9월 글로벌 자원봉사의 달’을 맞아 국내 어린이들과 따뜻한 희망을 나누는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포드코리아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딜러사 임직원과 더불어 메이크어위시코리아, 사단법인 한국생활안전연합,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업했으며 난치병 환아들을 위한 소원 팔찌 제작 봉사활동과 기부금, 기부물품 전달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쳤다.

올해 글로벌 자원봉사의 달 프로젝트는 작년에 이어 코로나19 관련 정부 지침을 준수하는 가운데 포드코리아와 협력 단체들이 다양한 형태로 흔들림 없이 진행한 희망 나누기 활동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먼저 포드코리아와 전국 38개 전시장 임직원 300명은 메이크어위시 코리아가 지난 10일 주최한 소원 팔찌 제작 및 기부 이벤트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시대에 대응해 새로운 방식인 온라인 동시 접속 모임을 통해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난치병 어린이들이 자신의 꿈을 위해 건강하고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기를 기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다양한 기부 활동도 진행됐다.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이번 포드 글로벌 자원 자원봉사의 달 프로젝트에 합류해 난치병 아동들을 위한 코로나19 예방 키트를 지원했다. 

사단법인 한국생활안전연합은 서울 지역아동센터에 총 30세트의 재난안전가방을 기부했다. 더불어, 포드코리아 공식 딜러사인 선인자동차, 프리미어모터스, 이한모터스, 더파크모터스와 포드 공식 금융사 포드 파이낸셜 서비스의 공식 파트너사인 우리금융캐피탈에서도 소정의 기부금을 마련해 메이크어위시 측에 전달했다.

포드사는 지난 2005년부터 매년 9월을 포드 글로벌 자원봉사의 달로 지정하고 전세계 50개 국가에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포드 사회공헌활동의 모체인 포드 펀드는 올해 자원봉사의 달을 맞아 자사 사회공헌단체인 포드 자원봉사 군단 운영을 통해 34개국 149개의 비영리 단체에 총 70만달러를 지원했다. 

데이비드 제프리(David Jeffrey) 포드코리아 대표는 “올해로 7년째인 포드 글로벌 자원봉사의 달 봉사활동 캠페인은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중단 없이 사회가 필요로 하는 희망 나눔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하고 “포드코리아와 전국의 포드 딜러사 임직원 모두는 직접 봉사활동에 참여함으로써 국내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더불어 행복하게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향후 포드코리아는 지속적인 봉사 활동을 통해 진정성 있는 기업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