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서비스 전문기업 ‘더리본㈜’의 웨딩브랜드 ‘리본웨딩’이 하반기 아카데미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더리본㈜
상조서비스 전문기업 ‘더리본㈜’의 웨딩브랜드 ‘리본웨딩’이 하반기 아카데미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더리본㈜

[비즈월드] 상조서비스 전문기업 ‘더리본㈜’의 웨딩브랜드 ‘리본웨딩’이 하반기 아카데미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리본웨딩 아카데미는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며, 경력 10년 이상의 강사들과 현직 웨딩플래너의 강의로 이뤄진다. 수료자는 본사 소속 웨딩플래너로 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다.

전체 10주 과정으로 구성된 이번 교육은 ▲웨딩용어설명 ▲예식진행과정 ▲웨딩플래너 업무 ▲웨딩플래너 역량 ▲트렌드 변화 ▲SNS 활용법 등 기본적인 예식과정부터 웨딩플래너의 기량을 높일 수 있는 플래너 양성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를 마친 수료자는 리본웨딩에서 실무 경험의 기회인 멘토 관리 프로그램에 참여해 수습 플래너의 자격으로 현 플래너와 함께 직접 현장에서 심화교육을 받을 수 있다.

리본웨딩 관계자는 “평생 직업으로 할 수 있는 웨딩플래너는 선호도가 높은 직업군이다. 다만 섣불리 도전했다가 중도 포기하시는 분들도 많다”며 “아카데미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충분한 교육을 받는 것을 추천 드린다”고 말했다.

리본웨딩 아카데미는 서울·부산에서 진행되며, 1일 2시간 주 2회 교육으로 전액 무료이다. 자세한 내용은 더리본 홈페이지 또는 전국 각 지점에서 확인 가능하며, 서울은 11월 11일 개강, 부산은 11월 10일 개강을 앞두고 있다.

[비즈월드=한기훈 기자 / hankh@bizw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