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즈월드] 한컴밸류인베스트먼트가 김성훈 신임 대표이사를 내정했다고 13일 밝혔다.
한컴밸류인베스트먼트는 오는 18일 임시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김 내정자를 정식으로 선임할 계획이다.
김 내정자는 사모펀드와 벤처캐피털 업계에서 15년 이상 경력을 쌓으며 다수의 M&A 및 벤처투자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투자 전문가다.
이엔인베스트먼트와 한세예스24파트너스에서 투자본부장을 맡아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 인수·합병과 구조 개선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이를 통해 투자기업의 재무구조와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회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전에는 벤처캐피탈에서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는 물론, M&A, 기업 가치 평가, 투자 딜 소싱 등을 수행하며 탄탄한 경력을 쌓아 왔다.
한컴밸류인베스트먼트는 한컴그룹의 전략적 투자 전문 계열사로서 김 내정자의 다양한 경험과 투자·운용 성과를 기반으로 신규 투자 확대와 기업 가치 제고에 힘쓸 예정이다.
특히 인공지능, 데이터, 디지털 금융, 보안, 방위산업 등 그룹의 미래 성장 분야와 연계해 국내외 유망 스타트업과 혁신 기업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성장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김 내정자는 “한컴그룹과의 시너지를 기반으로 유망 기업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통해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겠다”라며 “한컴밸류인베스트먼트가 미래 기술의 혁신과 성장을 이끄는 투자 파트너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월드=김은아 기자 / mykongi@bizwnews.com]
관련기사
- 한세실업, ‘815런’ 직접 뛰며 독립유공자 희생 기린다…"임직원 참가해 독립유공자 후손 응원"
- KB 페이(KB Pay) 앱으로 통합된 '리브메이트', 8월 13일 자 '오늘의 퀴즈' 정답은?…출석체크·출첵플러스도 확인
- 결혼정보회사 ‘듀오’, 유튜브 구독자 11.5만명 돌파…1년 만에 5만명↑
- KB 페이(KB Pay) 앱으로 통합된 '리브메이트', 8월 12일 자 '오늘의 퀴즈' 정답은?…출석체크·출첵플러스도 확인
- KB 페이(KB Pay) 앱으로 통합된 '리브메이트', 8월 11일 자 '오늘의 퀴즈' 정답은?…출석체크·출첵플러스도 확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