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8일까지 UAE 두바이서 열리는세계 최대 규모 IT 박람회

[비즈월드]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계열사인 글로벌 혁신 하드웨어 플랫폼 기업(Global Innovation Hardware Platform Company) 모델솔루션이 오는 18일까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 IT 박람회 중 하나인 ‘자이텍스 글로벌(GITEX GLOBAL) 2024’에 연구개발 파트너인 버넥트와 함께 참가해 최신 증강현실(AR)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 행사는 전 세계 IT 기업과 혁신 기술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리로 올해는 100여 개국 약 5000개 기업이 참가한다. 모델솔루션은 행사 기간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인공지능(AI) 및 확장현실(XR) 기술 전문기업 버넥트와 공동 개발 중인 헤드 마운트 타입의 AR 디바이스 ‘MS-AR20SE’를 선보인다. 아울러 방문객들이 제품을 착용하고 반도체 설비 라인의 실시간 데이터와 오작동 알람을 확인할 수 있는 체험 공간도 운영한다.
MS-AR20SE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바이오 등 첨단 산업군에서 폭넓게 활용 가능한 제품이다. 올해 7월부터 버넥트와 스마트고글 공동 연구개발이 이뤄지고 있으며 올해 11월까지 한국앤컴퍼니그룹의 핵심 사업회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대전공장 및 미국 테네시 공장에서 필드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는 “디지털 트윈, AI·XR 특화 솔루션을 보유한 DX(디지털전환) 파트너 버넥트와의 협력을 통해 미래 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첨단 AR 디바이스를 개발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효율성과 생산성을 극대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델솔루션은 세계 최대 IT 및 전자 박람회 ‘CES’를 비롯해 세계 최대 규모 IT 모바일 박람회 ‘MWC’, 유럽 최대 가전 박람회 ‘IFA’ 등 전 세계 주요 전시회에 꾸준히 참가해 첨단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가 적용된 AR 디바이스를 출품하며 글로벌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혁신 기술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비즈월드=손진석 기자 / son76153@empa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