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아트비전미용학원 현장실무반이 ‘2025 APEC 정상회의 기념 한복패션쇼’에 참여해 전문적인 헤어·메이크업 연출을 선보이며 행사에 품격을 더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KBS아트비전미용학원
KBS아트비전미용학원 현장실무반이 ‘2025 APEC 정상회의 기념 한복패션쇼’에 참여해 전문적인 헤어·메이크업 연출을 선보이며 행사에 품격을 더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KBS아트비전미용학원

[비즈월드] KBS아트비전미용학원 현장실무반이 ‘2025 APEC 정상회의 기념 한복패션쇼’에 참여해 전문적인 헤어·메이크업 연출을 선보이며 행사에 품격을 더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주 월정교 특설무대에서 열린 한복 패션쇼로 ‘한국 복식 천년의 역사부터 APEC 기념 한복까지’를 주제로 진행됐다고 한다.

한복 패션쇼에는 김혜경 여사도 직접 무대에 올라 한복의 아름다움과 문화적 가치를 강조하며, 한국 전통 복식이 세계 속에서 새로운 문화 산업으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람객들은 월정교의 고즈넉한 야경 속에서 천년의 전통이 미래 기술과 만나 빚어낸
환상적인 무대를 감상했다.

사진=KBS아트비전미용학원
사진=KBS아트비전미용학원

이날 현장에서 KBS아트비전미용학원 현장실무반 학생들은 백스테이지 헤어·메이크업 팀으로 참여, 모델들의 이미지 콘셉트에 맞춘 스타일링을 연출하며 전문성을 발휘했다.

학생들은 실제 패션쇼 무대 준비와 연출을 경험하며 미용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한 실무 감각을 키우는 뜻깊은 기회를 가졌다는 것이다.

배형자 KBS아트비전미용학원 대표는 “APEC 정상회의를 기념하는 국제무대에서 우리 학생들이 한국의 미를 전 세계에 선보일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면서 “앞으로도 현장 중심 교육과 글로벌 감각을 겸비한 뷰티 전문가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KBS아트비전미용학원은 메이크업, 헤어, 특수분장 등 다양한 실무 중심 과정을 운영하며 수강생들이 방송·패션·공연 현장에서 직접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현장 참여 프로그램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KBS아트비전미용학원은 학생들의 진로와 진학 확대를 위해  수도권 및 다수 대구·경북 뷰티관련 ▲구미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 ▲대경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수성대학교 ▲영남이공대 4년제 대학으로는 ▲대구대학교 ▲경일대학교 와 산학협력 협약으로 상호협력 및 수강생들의 진로, 진학 에 노력하고자 하며 전공 관련 산업체와도 MOU 체결에 노력하고 있으며 다양한 뷰티 산업체와의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현장 실습 및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전문 뷰티 인재 양성기관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또 KBS아트비전미용학원 동성로 캠퍼스는 수강생들이 취업 및 창업, 자기적성에 맞는  폭넓은 정보 제공과 자기 적성탐색 및 전공 적응 활성화를 추진해 진학 및 취업 컨설팅까지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과정으로는 ▲메이크업 ▲헤어 ▲네일아트 ▲피부 ▲속눈썹 ▲왁싱 ▲창업 ▲현장실무 ▲진학 컨설팅 ▲바디페인팅반 ▲방송분장 ▲대학입시반 ▲포트폴리오제작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고 전했다.

[비즈월드=이서윤 기자 / leesu@bizw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