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T&G
사진=KT&G

◆ KT&G, '제56회 발명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비즈월드] KT&G가 '제56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최근 밝혔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행사는 대한민국 발명 진흥에 공헌한 유공자와 단체를 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범국민적인 발명 분위기를 확산하고 우수 발명 창출과 활용을 촉진함으로써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목적이다.

KT&G는 독자적인 기술 개발과 직무발명 장려 정책으로 국가산업 기술을 보호하고 지식재산 제도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실제로 KT&G는 백복인 사장 취임 후 담배산업에서 융합 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지식재산 중심의 기술 개발 전략을 중점 추진하면서 지난해에는 1203건의 특허를 출원하는 등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다.

오치범 KT&G R&D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지난해 '제55회 발명의날' 기념식에서 자사 연구원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데 이어 또 한번 KT&G의 기술 역량을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기술 혁신과 지식재산권 관리에 역량을 집중해 기업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PET 제품 패키지 리뉴얼

롯데칠성음료가 '처음처럼' PET 제품의 패키지를 리뉴얼 해 선보였다.

PET 제품은 처음처럼의 대표적 속성인 '부드러움'과 '한국 대표 소주'의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부드러운 한국 곡선의 미(美)와 소박함과 정갈함이 잘 드러난 전통 도기(陶器)류에서 따온 디자인이 적용됐다.

특히 롯데칠성음료는 투명한 제품 패키지에 하얀 톤의 제품 라벨에 이어 병뚜껑 역시 기존 소주류 제품과 달리 은회색으로 바꿔 색감의 연속성을 더했다.

이와 함께 롯데칠성음료는 패키지 리뉴얼과 함께 250㎖, 500㎖ 용량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홈술'이나 '혼술' 증가 등으로 더욱 다양해진 소비자의 기호를 맞춤과 동시에 용량의 다양성을 통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한 제품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최근 가정 등 실내에서 즐기는 술자리가 늘어나며 보관이 쉽고 가벼운 PET 제품에 소비자의 관심이 커지는 상황을 반영해 패키지 리뉴얼과 함께 용량을 다양화했다"고 말했다.

사진=국순당
사진=국순당

◆국순당, 5단 발효 제법 적용 '국순당 생막걸리' 새롭게 출시

국순당은 자사 대표 상품인 '국순당 생막걸리'를 5단 발효 제법을 적용해 새롭게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리뉴얼 제품은 기존 두 번의 쌀 발효 과정에 세 번의 유산균 발효 과정을 더해 5단 복합발효 제법으로 제조된다. 유산균 발효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생성된 산미와 국순당이 직접 배양한 막걸리 전용 효모가 더욱 풍부한 맛과 향을 구현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여기에 국순당은 패키지도 풀쉬링크 라벨로 교체했다. 풀쉬링크 라벨은 패트병 전체를 감싸는 라벨 포장으로 가시광선을 차단해 빛에 의해 품질이 저하되는 것을 차단한다. 병 자체도 환경적인 측면을 고려해 재활용이 용이한 투명 패트병을 사용했다.

국순당 관계자는 "국순당 생막걸리는 깔끔한 맛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다양한 세대의에게 사랑받는 우리 술이다. 새롭게 5단 발효 제법을 적용해 생막걸리 특유의 신선한 맛을 살리고 풀쉬링크 라벨을 도입해 최상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고 말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농어촌 독거 노인에 냉방용품  등 지원

롯데하이마트가 독거 노인을 위한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2일 여름철 무더위를 대비해 전국 15개 농어촌 지역 독거 노인 200가구에 공급할 냉방용품과 위생키트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부 물품은 롯데하이마트 자체 브랜드(PB) '하이메이드' 선풍기 200대와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마련한 위생키트, 손부채 등이다. 여기에 위생키트는 마스크, 소독 티슈, 모기약 등으로 구성됐다.

이 물품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연계된 전국 15개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기관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윤용오 롯데하이마트 생활부문장은 "2014년부터 8년째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선풍기 기증 사업을 꾸준히 해왔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지역 사회 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노인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전자랜드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 고품질 과일 브랜드 '선한과일' 공식 출시

전자랜드는 서울청과와 합작해 만든 과일 브랜드 '선한과일'을 공식 출시하고 전자랜드 쇼핑몰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선한과일은 서울 가락시장 법정 도매법인인 서울청과의 경매사들이 직접 고른 국내 상위 10%의 과일 브랜드다. 오전 주문 기준으로 새벽에 경매한 과일을 수도권 지역에 한해 당일 배송하는 신선한 배송이 특징으로 과일 전용 배송 차량을 사용해 소비자들이 제품 손상 걱정 없이 안심하고 제품을 받을 수 있다.

전자랜드는 선한과일을 공식 출시하며 지난 1일 가락시장 과일 경매장에서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기념 라이브 방송도 진행했다. 앞으로도 꾸준히 선한과일의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해 소비자들이 맛있는 과일을 방송에서 직접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자랜드는 선한과일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6일까지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선한과일을 구입할 수 있으며 이달 16일까지 과일 구매 후 후기를 작성하는 선착순 1000명에게 고품질 참외가 선물로 주어진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국내 대표적인 생활가전 유통기업으로 소비자들이 전자랜드를 통해 가전생활뿐만 아니라 식생활에서도 고품질의 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선한과일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사진=교원그룹
사진=교원그룹

◆교원 웰스, 6월 렌털료 할인 프로모션 진행

교원그룹의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가 오는 28일까지 렌털료 할인 프로모션 '웰스가 할인해 June(준)다'를 진행한다.

프로모션에서는 정수기, 공청기, 모션베드, 안마의자 등 웰스의 건강가전을 만날 수 있으며 렌털 고객은 약정 기간과 관리 주기에 따라 다양한 할인율을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여름철 수요가 높아지는 정수기는 5월 출시된 신제품을 중심으로 최대 9000원의 렌털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여름철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한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는 청정 면적에 관계 없이 매월 2000원 할인 혜택이 가능하다.

웰스 관계자는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건강가전을 중심으로 더 저렴한 가격에 웰스의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는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이번 이벤트와 함께 더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세라젬
사진=세라젬

◆세라젬, 오는 30일까지 '여름맞이 6월 프로모션' 실시

홈 헬스케어 전문기업 세라젬(CERAGEM)이 여름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스테디셀러 제품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프로모션 대상 제품은 척추 의료가전 '마스터 V4'와 휴식가전 '파우제' 그리고 청정가전 '세라봇' 등이다. 그중 마스터 V4 구매 또는 렌탈 고객에게는 '세라체크 DTC 52종 유전자 검사 키트'와 '마스터 V4 전용 러그' 등이 선물로 주어진다.

파우제를 구매하거나 렌털하면 '파우제 전용 러그'와 함께 '파우제 전용 협탁'과 '서큘레이터' 중 한 개 제품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마스터 V4나 파우제를 구입하면 '세라젬 에어 마사지기'와 '세라젬 발마사지기' 50% 할인 혜택도 제공되고 마스터 V4와 파우제 동시 렌털 시 결합 할인 혜택도 가능하다.

세라젬 관계자는 "무더위가 예상되는 올여름 건강 관리를 위해 세라젬을 찾는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푸짐한 사은품과 함께 할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사진=레고그룹
사진=레고그룹

◆레고그룹, '레고 비디요' 신제품 7종 출시

레고그룹(LEGO Group)이 유니버설뮤직그룹(UMG)과 공동 개발한 증강현실(AR) 뮤직비디오 메이커 '레고 비디요(LEGO VIDIYO)'의 신제품 7종을 출시했다.

지난 3월 판매가 시작된 레고 비디요 시리즈는 레고와 음악, SNS가 결합된 신개념 레고로 레고 세트와 전용 앱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든 나만의 AR 레고 뮤직비디오를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된 레고 비디요 신제품은 '스테이지' 세트 5종과 '비트박스' 세트 2종이다. 새로운 밴드메이트 캐릭터들과 레고 비디요 앱에서 특수효과를 즐길 수 있는 아이템들이다.

전용 앱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신제품은 전국 온·오프라인 레고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사진=인플루엔셜
사진=인플루엔셜

◆윌라, 드라마 '달이 뜨는 강' 원작 '평강공주' 오디오북 공개

인플루엔셜(대표 문태진)은 윌라가 4월 인기리에 종영한 KBS 월화드라마 '달이 뜨는 강'의 원작 소설인 '평강공주' 오디오북을 최근 단독 공개했다고 밝혔다.

드라마는 화려한 액션과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로 첫 방영부터 종영까지 월화극 시청률 1위를 기록한 작품이다. 특히 구전 설화 속에서 '울보공주'와 현모양처로 그려진 평강공주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새로운 여성 캐릭터를 보여줬다.

평강공주 오디오북은 고구려의 대규모 전투와 낙랑대회 등 묘사가 돋보이는 원작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바이러스 X'의 이승준 성우, '레이코 형사 시리즈'의 길라영 성우 등 윌라 시그니처 오디오북의 대표 성우들이 참여했다.

문태진 인플루엔셜 대표는 "앞으로도 영화, 드라마로 먼저 알려져 독자들에게 익숙한 원작 작품들을 오디오북으로 재탄생시켜 차별화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사진=스쿨푸드
사진=스쿨푸드

◆스쿨푸드, 창립 20주년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

스쿨푸드가 창립 20주년을 맞이해 이달 한 달간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올해 20주년을 맞이하는 스쿨푸드는 오랜 시간 이용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자신이 생각하는 스쿨푸드의 베스트 메뉴를 주문한 사진을 찍어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에게는 애플워치, 에어팟, 미니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스쿨푸드 관계자는 "스쿨푸드가 창립 20주년이라는 시간을 맞이할 수 있는 것은 오랜 시간 자사를 사랑해준 고객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맛과 품질을 동시에 갖춘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대교그룹
사진=대교그룹

◆대교, 파라다이스시티와 '상상KIDS' 패키지 선봬

대교그룹과 파라다이스시티는 이색 '키캉스(키즈+호캉스)'로 놀이와 학습을 동시에 즐기며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상상KIDS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1월 상상키즈 그림책 도서관을 열며 첫 협업을 진행했으며 여름을 맞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를 준비했다.

이 패키지는 체크인 당일 아이가 대교 전문강사가 진행하는 '상상키즈 창의 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상상키즈 창의 클래스는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해 창의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대교 '스팀박스(STEAM BOX)'를 활용한 놀이 프로그램이다.

이달 27일까지 금~일요일 한정으로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는 호텔 투숙객은 물론 방문객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여기에 대교는 키캉스를 즐기는 가족을 위해 어린이 도서와 디지털 동화 영상 등 대교 대표 키즈 콘텐츠도 준비한다.

대교 관계자는 "재미있게 놀면서 아이들의 창의성을 키워줄 수 있는 이번 클래스를 통해 파라다이스시티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