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마켓 트렌드] "웰컴 을사년"…새해 맞이 '호캉스' 떠나볼까?

호텔업계, 을사년 맞이 패키지·이벤트 출시 속속 다꾸부터 소원등 제작, 경품 추첨 등 차별화 눈길

2025-01-03     김미진 기자
글래드 뉴이어 패키지에 포함된 다이어리 관련 이미지. 사진=글래드 호텔앤리조트

[비즈월드] 호텔업계가 을사년 새해의 시작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호캉스 패키지와 이벤트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연초 계획을 위한 다이어리 꾸미기부터 소원등 만들기, 1년 동안의 행운을 바라는 마음을 담은 경품 추첨 등 호텔마다 차별화된 콘텐츠가 눈길을 끈다.

◆글래드 호텔…‘글래드 뉴이어(GLAD New year) 패키지’

글래드 호텔은 2025년 푸른 뱀의 해를 맞이해 새해 첫 호캉스 상품으로 ‘글래드 뉴이어(GLAD New year) 패키지’를 오는 1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는 서울과 제주의 글래드 호텔에서 지점별 선착순 10팀 한정으로 예약이 가능하다.

패키지 혜택으로는 ▲편안한 베딩 시스템의 객실 1박과 뱀 일러스트를 활용한 디자인의 2025 대림미술관&디뮤지엄 다이어리 1개 ▲글래드 마스킹 테이프 2종&글래드 스티커로 구성된 글래드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아이템 1세트가 제공된다.

특히 다이어리는 일러스트레이터 기영진 작가의 12지 동물 중에서 ‘뱀' 드로잉을 패턴화로 접목시켜 패브릭 원단에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다가오는 2025년 푸른 뱀의 해를 맞이해 다이어리와 스페셜 다꾸 아이템을 제공하는 신년 패키지를 기획하게 됐다”며 “새해 선물로 제공하는 다이어리에 새해 소망, 한 해 계획을 적고 특별한 신년맞이 호캉스를 계획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 이어 위시 패키지에 포함된 뮤지엄인핸드의 ‘창 너머 아른아른 소원등’ 아트키트 관련 이미지. 사진=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

◆코트야드 메리어트 남대문…‘뉴 이어 위시 패키지(New Year Wish Package)’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은 다가오는 2025년 새해와 설 황금연휴를 맞아 ‘뉴 이어 위시 패키지(New Year Wish Package)’를 오는 31일까지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는 객실(프리미어 룸, 디럭스 룸 또는 스위트) 1박, 모모카페 조식 뷔페 성인 2인, 뮤지엄인핸드의 ‘창 너머 아른아른 소원등’ 아트키트(Art Kit)가 포함된다. 패키지 투숙객은 호텔 피트니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메리어트 본보이 기존 회원이거나 메리어트 본보이에 신규 가입하면 만 12세 이하 어린이 무료 조식이 최대 2인까지 제공되어 아이와 함께 투숙해도 부담 없다.

뮤지엄인핸드의 ‘창 너머 아른아른 소원등’ 아트키트는 예쁜 색 한지를 이용해 한국 전통 소원등을 만들어 보는 키트로, 한국 전통 문양을 현대적으로 디자인한 무드 등이다. 키트에는 소원등을 완성하는 데 필요한 국문 및 영문 가이드북, 소원등 도안, 한지, 티라이트, 안전 가위, 딱풀 등 모든 구성품이 들어가 있어 추가적인 준비물이 필요하지 않다고 한다. 가이드북에는 전통 등의 유래와 활용된 전통 문양인 창살문과 여의도문의 의미도 담겨 있다. 은은하게 빛나는 소원등은 어두운 공간을 고즈넉하게 밝히며 한국적이면서도 근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예약은 예약팀 전화 또는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 공식 홈페이지, 메리어트 본보이 앱에서 가능하며 투숙 기간은 이달 31일까지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 관계자는 “뉴 이어 위시 패키지를 통해 추운 날씨와 긴 어둠 속에서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을 기다렸을 옛 사람들을 생각해 보며 방안에 불을 밝혀주는 소원등을 만들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버킷리스트 그랜드 페스타 럭키스테이 2025’ 패키지. 사진=신라스테이

◆신라스테이…‘버킷리스트 그랜드 페스타 럭키스테이 2025’

신라스테는 고객들의 새해 소망을 이뤄주기 위해 '버킷리스트'를 테마로 한 14종 경품 증정 패키지 ‘버킷리스트 그랜드 페스타 럭키스테이 2025’를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는 ▲객실 1박 ▲럭키 드로우 1회 응모권 ▲투숙 기간 중 뷔페 레스토랑 '카페(café)' 조·중·석식 뷔페와 라운지 바 50%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럭키 드로우 경품은 새해, 졸업, 입학, 방학, 봄 시즌을 맞이해 ‘행운’, ‘건강 관리’, ‘가족과의 추억’, ‘봄맞이 대청소’, ‘입학 선물’ 등 많은 사람들이 이루고 싶어하는 버킷리스트 5개를 주제로 구성됐다. 총 250명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먼저 2025년 행운이 가득하길 바라는 고객을 위해 순금 열쇠 7돈(1명)을, 건강한 라이프를 즐기고 싶은 고객을 위해 100만원 상당의 종합병원 건강검진 이용권과 신라스테이 서대문 숙박권(2명)이 준비됐다. 

또 가족과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신라모노그램 다낭 숙박권(1명) ▲서울신라호텔 뷔페 레스토랑 더 파크뷰 4인 식사권(7명) ▲에버랜드 4인 가족 이용권(40명) ▲신라스테이 숙박권(50명) ▲신라스테이 뷔페 레스토랑 카페(café) 10만원권(50명) ▲뮤지컬 2인 관람권(10명)도 제공한다.

봄맞이 대청소를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서는 ▲비스포크 스팀 로봇 청소기(5명) ▲35만원 상당의 홈클리닝 서비스 이용권(10명) ▲신라스테이 침대·침구 세트(2명)를 증정할 예정이다.

▲갤럭시 Z 플립6(2명) ▲갤럭시 버즈3 프로(20명) ▲SSF몰 10만원권(50명) 등 새학기의 설렘을 담은 입학 선물도 준비됐다.

패키지 이용 고객은 투숙 당일 체크인 시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를 작성하면 자동으로 경품 추첨에 응모된다. 당첨 결과는 오는 4월 중 신라스테이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될 예정이라는 게 신라스테이 측의 설명이다.

패키지는 오는 3월 13일까지 신라스테이 전 지점에서 이용 가능하며, 신라스테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고 한다.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에서 바라보는 일출. 사진=이랜드파크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파인드 유어 럭(Find Your Luck)’ 패키지

이랜드파크의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이달 31일까지 전국 15개 지점에서 고객 선호도가 높은 혜택이 담긴 럭키박스가 포함된 ‘파인드 유어 럭(Find Your Luck)’ 패키지를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에는 ▲객실 1박 ▲조식 3인(성인 2인, 소인 1인 무료 혜택) ▲럭키박스 등이 포함됐다.

500개 한정 수량으로 기획된 럭키박스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객실 2만원 할인 쿠폰과 대표 PB(자체 브랜드) 상품인 ‘켄싱턴 시그니처 베어 시리즈’ 키링 1개(총 6종 중 랜덤 제공)가 기본으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일부에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숙박권(5명) ▲애슐리 2인 식사권(15명) ▲켄싱턴 캐시 1만원(55명) 등의 무작위 혜택도 포함됐다고 한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다가오는 새해를 맞아 고객분들께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고자 럭키박스가 포함된 파인드 유어 럭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Lucky 'BAAM' 이벤트 관련 이미지. 사진=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Lucky 'BAAM' 이벤트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이하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는 2025 을사년 새해를 맞이해 푸른 뱀과 함께 BAAM!(흥미로운 상황이나 놀라운 일이 벌어졌을 때 하는 표현) 놀라운 행운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인스타그램을 통한 온라인 이벤트로 ‘Lucky BAAM Shoot’ 이벤트를 펼친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후 BAAM스토리 필터를 활용해 사진을 찍고 호텔 공식 계정을 태그해 스토리에 업로드 하면 된다. 기간은 오는 10일까지다.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또 이달 동안 호텔 20층에 위치한 로비 라운지&바 ‘고메바’와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푸드 익스체인지’를 이용한 고객에게 ‘Lucky BAAM Card’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해당 업장 이용 후 호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으면 호텔 숙박권과 뷔페 식사권, 식음 업장 최대 30% 할인권 등 다채로운 상품이 숨겨진 행운의 BAAM카드 쿠폰을 증정한다고 한다. 

[비즈월드=김미진 기자 / kmj44@bizw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