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랜드, ‘2024 축제지원유공분야’ 춘천시장 표장 받아

2024-12-24     손진석 기자
2024 춘천 시정유공 시민시상식에서 레고랜드 마정우 홍보 담당자(왼쪽 세번째)가 ‘2024 축제지원유공분야’ 시민상을 수상했다. 사진=레고랜드 코리아

[비즈월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는 24일 강원도 춘천시청에서 열린 ‘2024 춘천 시정유공 시민시상식’에서 마정우 홍보담당자가 ‘춘천지원유공분야’ 춘천시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42회째를 맞이하는 이 시상식은 춘천시가 시민과 교육기관, 자원봉사 단체, 기업 등의 시정 기여 유공자를 매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레고랜드의 마 담당자는 2022년부터 춘천시 관광과 및 문화예술과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레고랜드가 지역사회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나아가 지역 관광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온 점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특히 레고랜드는 올해 춘천시 대표 축제인 ‘마임 축제’, ‘막국수닭갈비 축제’, ‘별빛호수 드론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하중도 부지(5만4000㎡)를 축제 부지로 무상 제공했다. 다수의 기업 및 공공 기관과의 협업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지역 축제 활성화 및 관광 집적화에 일조했다.

이와 더불어 소외계층에게 문화 여가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기획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에도 기여한 바가 높이 평가되어 올해 수상자로 선정됐다. 

아울러 레고랜드는 춘천시에 위치한 강원도 대표 테마파크이자 리조트로서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하여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김장과 연탄 나눔 등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해왔으며, 강원대학교 어린이병원과의 협력도 개장 이래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또 지난 2월 춘천 마임축제와 막국수닭갈비 축제 등 지역 대표 축제를 위해 5만4000㎡ 규모의 하중도 부지를 무상 제공했고, 춘천시와 함께 공동 홍보 마케팅 등 각종 협업을 진행해왔다. 

이와 함께 레고랜드는 향후 춘천시 축제 및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춘천 지역의 축제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비즈월드=손진석 기자 / son76153@empa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