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식월드] 누적 판매량 90만개...화제의 CU 맛폴리 밤 티라미수, 그 맛은?

권성준 셰프와 협업해 '밤 티라미수 컵', '연세우유 밤티라미수 생크림빵' 출시 11월 13일 기준 각각 90만개, 50만개 누적 판매 돌파…앱내 검색어 1~6위 차지

2024-11-14     김선주 기자

4년제 대학교 식품영양학과를 졸업해 영양사 면허가 있는 맛집 블로거 출신 기자가 직접 맛 보고 쓰는 맛 기행입니다. (편집자주)

밤 티라미수 컵(왼쪽)과 연세우유 밤티라미수 생크림빵. 사진=김선주 기자

[비즈월드] 기자는 지난달 12일 CU에서 흑백요리사에 출연했던 셰프인 '나폴리 맛피아(권성준)'와 손잡고 출시한 '밤 티라미수 컵'을 구하기 위해 수많은 CU 매장을 돌아다녔다. 그러나 결과는 매번 헛걸음. 이후에 포켓CU앱에서 재고가 남아있는 것으로 확인돼 빠르게 해당 지점을 방문했지만 막상 가면 포장조차 볼 수 없었다.

지난달 말 영등포구에서 CU를 운영하는 한 점주는 "당장은 절대 못 구한다. 들어왔다 하면 바로 없어진다. 지금 돌아다니지 말고 나중에 물량 풀리면 그 때 사는 게 속 편하다"며 밤 티라미수 컵을 애타게 찾는 기자에게 귀띔했다.

편의점 업계가 흑백요리사 프로그램 방영 이후 출연 셰프들과 협업해 출시한 상품들이 줄이어 인기몰이 중이다.

넷플릭스의 요리 경연 예능 '흑백요리사'는 최근 비영어권 시리즈물에서 세계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 프로그램은 레스토랑 셰프부터 방구석 요리왕까지 다양한 사람이 나와 요리 대결을 펼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달 8일 종료됐다.

그 중에서도 CU가 선보인 밤 티라미수 컵은 당시 자체 O4O 앱 포켓CU 내 예약 판매 6회 모두 20분 만에 완판됐다고 한다. 출시 당시 Top10에 관련 키워드가 7개 오를 정도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밤 생크림, 토피넛 라떼, 쿠키, 초콜릿, 그래놀라 등의 재료를 활용해 가을 제철 밤과 진한 크림치즈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게끔 만들었다는 게 BGF리테일 측의 설명이다. 무엇보다 나폴리 맛피아가 상품 레시피에 직접 참여해 흑백요리사 속 메뉴와 맛을 그대로 구현해냈다는 것이다.

여전히 포켓CU앱의 검색어 순위 1위부터 6위까지를 '밤 티라미수' 관련 단어가 차지하고 있다. 그래도 지금은 이전보다는 비교적 쉽게 CU에서 밤 티라미수 컵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사진=김선주 기자

◆밤 티라미수 컵과 연세우유 밤티라미수 생크림빵을 맛보다

밤 티라미수 컵은 스푼과 함께 포장돼 있다. 검정색 패키지를 열면 투명한 플라스틱 케이스에 든 밤 티라미수를 볼 수 있다. 투명하기 때문에 층층이 쌓인 티라미수의 단면도 한 눈에 보인다. 맨 위에는 그래놀라와 초콜릿 등이 뿌려져 있다. 

꾸덕한 크림치즈가 넉넉하게 겹겹이 쌓여 있어 티라미수의 면모를 잘 갖춘 맛이었다. 그 와중에 밤의 향기가 나면서 좀 더 고소하고, 개인적으로는 일반 티라미수보다 좀 더 강한 단 맛이 느껴졌다. 아메리카노와 먹어야 한 통을 전부 비울 수 있을 것 같다.

연세우유 밤티라미수 생크림빵의 포장을 벗기면 군밤빵처럼 생긴 갈색의 동그란 빵이 나온다. 이 빵은 중량의 80%가 진한 밤 생크림과 커피 커스타드다. 이 제품 역시 권성준 셰프와 협업한 제품으로 포장에 권 셰프의 사진이 새겨져 있다. 컵 제품보다 훨씬 부드럽고, 크림도 생크림이기 때문에 녹아내리는 맛이 일품이다.

기자는 두 제품의 우열을 가리기는 힘들다고 본다. 티라미수와 생크림빵 본연의 식감과 맛을 잘 살려낸 제품이기 때문에 취향껏 선택해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연세우유 크림빵은 CU의 간판 제품이다. 지난 2022년 1월 출시한 자체브랜드(PB)로, 출시 당시 SNS 등에서 화제를 모으며 현재는 흑백요리사와 협업해 트렌드를 이어가고 있다. 

BGF리테일에 따르면 밤 티라미수 컵을 만드는 데 필요한 HEYROO맛밤득템, 연세 우유 크림빵, 토피넛 라떼, 쿠키 등 관련 상품의 지난달 1~16일 매출은 바로 직전인 9월 15~30일과 비교해 대비 최대 40%까지 늘었다.

사진=김선주 기자

◆'밤'에는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한 가득!

밤은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영양 성분을 다양하게 갖춘 식품 중 하나다. 특히 밤의 식이섬유는 우리 몸의 소화기능을 돕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무엇보다 항산화 성분인 갈산, 엘라그산 등이 함유돼 있다. 갈산은 염증, 심장 질환, 암 등 여러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며, 엘라그산은 DNA 손상을 방지하고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등의 작용을 한다.

갈산은 식물에 가장 풍부한 페놀산 중 하나로, 최근 연구에서는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과도 있다고 한다. 또 식이섬유 함량이 높다는 것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준다는 뜻이기 때문에 체중 관리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밤 자체만을 꾸준하게 먹는 게 아닌 밤을 가공한 디저트를 먹는 것이어서 이런 효능을 기대하긴 어렵지만, '밤'이 들어간 상품인 만큼 그 재료의 성분을 알고 먹으면 좀 더 유익하게 맛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11월 13일 기준으로 밤 티라미수 컵 제품은 90만개, 연세우유 밤티라미수 생크림빵은 50만개 이상 팔렸다"며 "밤 외의 다른 맛으로의 라인업 확대는 아직 검토 중이며, 냉장 보관하다 바로 먹는 것이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비즈월드=김선주 기자 / sunjookim@bizw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