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국제치안산업박람회 '모바일 운전면허증' 홍보 지원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고객 대상 은행 업무 도와

2022-10-19     최상규 기자
우리은행은 오는 22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2022 국제치안산업박람회'에 참석해 경찰청·도로교통공단에서 발급 가능한 '모바일 운전면허증' 사용 활성화에 나선다.

[비즈월드]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오는 22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2022 국제치안산업박람회'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및 사용 활성화'를 위한 홍보업무를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WON뱅킹 소개와 가입 안내, 계좌개설 등의 업무를 진행한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경찰청·도로교통공단에 배치된 발급기에서 즉석 발급할 수 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개인 스마트폰에 안전하게 저장해 사용할 수 있는 운전면허증이다. 블록체인 기반 분산 식별자(DID)와 암호화 등 다양한 보안기술이 적용돼 있어 위·변조가 어렵다. 행정안전부 모바일 신분증 앱에서 개인 스마트폰에 발급·저장해 사용할 수 있으며 지난 7월 28일 정식 오픈해 전국 확대 시행됐다.

우리은행은 지난 1월부터 모바일 운전면허증 시범사업에 참여해 계좌개설, 외화환전 등 영업점 주요 금융거래에 실명확인 서비스를 선제 도입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참여로 모바일 신분증을 활용한 금융거래 및 발급 연계 이벤트 등을 홍보할 예정"이라며 "그동안 쌓인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모바일 운전면허증 이용 활성화를 위한 계열사 서비스를 확대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월드=최상규 기자 / csgwe@bizw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