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회사법인 ㈜홍담 ‘따따(DDADDA)’, 반려식물 Kit 출시 및 연계 체험프로그램 진행

2021-10-27     정영일 기자
농업회사법인 ㈜홍담의 브랜드 ‘따따(DDADDA)’에서 최근 반려식물 키드(Kit)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홍담

[비즈월드] 농업회사법인 ㈜홍담의 브랜드 ‘따따(DDADDA)’에서 최근 반려식물 키드(Kit)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제품은 15일 이내에 수확이 가능한 새싹식물로 출시와 동시에 스마트스토어 출시도 준비하고 있으며 기존의 화분을 만들어가는 체험과 함께 새싹식물을 활용한 요리 연계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홍담은 지난 2018년 7월 충남 홍성으로 귀농한 이태호 대표가 설립한 기업이라고 한다. 2019년 7월 농업법인 설립 이후 그해 11월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을 받았고 홍담이라는 농가카페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다. 

이어 올해 충남 경제진흥원 중장년 재도약 사업에 선정되면서 확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지역의 농산물을 활용한 디저트 제품을 직접 개발해 홍담카페에서 판매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홍담의 마카롱은 올해 8월 4일 특허 등록(등록번호 제102288252호, 명칭 : 고영양가인 저당분 마카롱 및 그 제조방법)을 받은 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으며, 지역의 청년들과 함께 공동농장을 운영하며 디저트 개발에 도전하고 있다고 업체 관계자는 전했다.

이태호 홍담 대표는 “귀농은 농촌에서 농사만 짓고 생활하는 방식에서 벗어나야 한다”면서 “귀농귀촌의 모범은 어떤 수익성 높은 작물을 재배하는 것인가가 아닌 그 지역에 정착하기 위한 활동은 무엇인가 하고 찾아보면서 생활하는 것이 올바른 방향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홍담은 ‘홍성을 담다’, ‘나 지금 홍성’ 등 감성적인 문구로 조금 색다른 카페를 연출하며 상표출원도 등록을 기다리고 있다고 한다.

[비즈월드=정영일 기자 / zprki@bizw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