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어르신 미술 작품전 '피우다' 서구도서관서 열려

2025-11-25     오경희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서구도서관은 25일부터 지역어르신들의 '피우다' 작품 전시회를 연다. 사진=인천교육청

[비즈월드] 인천광역시교육청서구도서관이 지역 어르신들의 배움과 예술적 성취를 한자리에서 조명한다.

서구도서관은 11월 25일부터~12월 15일까지 가좌문화센터 수강생 작품 전시회 '피우다'를 열어 어르신 미술반의 창작 결과물을 시민들에게 선보인다고 25일 전했다.

이번 전시는 예술 활동을 통해 새로운 활력을 얻은 어르신들의 배움의 결실을 지역사회와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가좌문화센터 미술반은 주 2회 운영되며, 참여자들은 늦은 나이에 시작한 도전임에도 꾸준히 수업에 참여하며 각자의 작품을 완성해 왔다. 수강생들은 작품 활동이 삶에 가져온 변화에 대해 “지나간 시간을 그리워하기보다 현재를 어떻게 의미 있게 보낼지 고민하는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시를 지도한 강사는 “수강생들이 작품을 매개로 자신의 도전과 변화를 가족과 지역사회에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고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전시는 도서관 운영 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매주 금요일과 법정공휴일(일요일 제외)은 휴관한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비즈월드=오경희 기자 / oughkh@bizw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