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랜드, 춘천소방서와 함께 온 가족 체험형 소방 안전 캠페인 개최
'불조심 강조의 달' 맞아 체험형 활동 진행
[비즈월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는 지난 14일 춘천소방서와 협력하여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체험형 소방 안전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레고랜드와 춘천소방서는 이달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레고랜드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화재 안전 캠페인을 공동 진행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화재의 위험성을 스스로 배우고 안전 의식을 익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다.
행사 당일 오후 2시 레고랜드 캐슬 스테이지에서 진행된 캠페인은 어린이 OX퀴즈로 시작되어 화재 예방 및 안전 정보를 담은 흥미로운 퀴즈를 통해 어린이 동반 가족 약 200명에게 불조심의 중요성을 알렸다.
OX퀴즈에서 최종으로 승리한 다섯 팀은 레고랜드 시티의 ‘파이어 아카데미’에서 춘천소방서 대원과 함께 ‘진짜 영웅’이 돼 소방관 유니폼을 입고 출동 및 진화과정을 직접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체험 후에는 레고 소방관 캐릭터와의 포토타임과 양 기관이 함께 준비한 선물 증정식이 이어져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현장 행사 외에도 온라인에서 진행 중인 '소방 안전 퀴즈 이벤트' 역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는 23일까지 레고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퀴즈 문제의 정답을 댓글로 적고 레고랜드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는 것만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 8팀에게는 레고 '파이어 아카데미' 제품 및 레고랜드 1일 이용권 등 풍성한 경품이 증정된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관계자는 "레고랜드의 체험형 어트랙션과 춘천소방서의 전문성을 결합한 이번 캠페인이 어린이들에게 소방 안전의 중요성을 재미있게 전달하는 데 성공했다"며 "앞으로도 즐거운 놀이를 통해 배움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테마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소방관들을 포함해 군인, 경찰관 등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나라사랑 할인’ 프로모션을 상시 운영 중이다.
[비즈월드=손진석 기자 / son76153@empa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