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신규 PL브랜드 ‘옐로우’ 론칭

‘품질은 ye! 가격은 low’…다음 달 1일 13종 우선 출시 상품경쟁력 강화, 고물가 속 가성비 상품 확대 계획

2025-09-30     이효정 기자
사진=이마트24

[비즈월드] 이마트24가 오는 10월 1일 새로운 PL(Private Label)브랜드 ‘옐로우(Ye!low)’를 론칭하고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이마트24에 따르면 새로운PL ‘옐로우(ye!low)’는 ‘품질은 ye! 가격은 low’라는 의미를 담은 것으로, 이마트24의 시그니처 색상인 노란색을 뜻하기도 한다.

옐로우는 ▲가격은 확실히 낮추고 품질은 모두 갖춘 가성비 상품(Amazing Price) ▲재료에서 공법까지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상품(New Trend) ▲합리적인 가격과 고객의 건강까지 생각한 건강한 상품(Healthy) 등 3개 콘셉트에 맞춰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 콘셉트에 맞춰 가성비 상품은 ‘오렌지’, 트렌디 한 상품은 ‘네이비’, 건강 상품은 ‘그린’으로 패키지 라벨 폰트 색상을 달리해 고객들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24는 이번 새 PL브랜드 론칭으로 기존 PL상품을 모두 ‘옐로우’로 바꾸고, 새 브랜드에 맞는 신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각 콘셉트에 맞는 가치를 담은 옐로우 PL상품을 지속 확대, 다양한 고객층의 만족감을 높임으로써 이마트24를 찾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먼저 기존 아임이 과자, 제지류, 간편식품, 유제품 등 10종 상품을 ‘옐로우’ 브랜드로 리뉴얼 하고, 신상품 3종까지 총 13종의 옐로우 상품을 브랜드 론칭일에 맞춰 우선 선보인다.

이마트24 옐로우의 첫 신상품은 신개념 믹솔로지 음료 ‘프루티’ 3종(유자&민트, 리치&캐모마일, 매실&그린티)다. 

이번 상품은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기획된 것으로 유명 카페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과즙티 레시피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었다.

과일과 허브티를 블렌딩 한 음료는 모두 제로 칼로리로, 비타민B3, 아연, 테아닌 등 기능성 원료를 담아 건강한 음료를 찾는 고객들을 겨냥했다. 프루티 3종은 출시를 기념해 10월 한달 간 1+1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24는 향후에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로 칼로리, 기능성 성분을 담아 일상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료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며, 기존 아임이 스낵, 음료, 일상용품 등의 상품을 순차적으로 리뉴얼 해 나갈 예정이다.

김지웅 이마트24 MD전략 팀장은 “PL상품이 고객들이 편의점 브랜드를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고, 고물가 속에 PL상품의 중요성이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상품 개발 역량을 총동원해 동업계 대비 차별화된 PL상품을 개발, 가맹점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월드=이효정 기자 / bombori61@bizw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