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R&D 조직 '야놀자넥스트' 공식 웹사이트 오픈
[비즈월드]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는 자사 연구개발(R&D) 조직 야놀자넥스트(Yanolja NEXT, 대표 장정식)가 공식 웹사이트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야놀자에 따르면 야놀자넥스트는 회사가 글로벌 No.1 트래블 테크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설립한 기술 연구 개발 조직이다.
AI(인공지능)와 데이터 기반의 실용적이고 지속 가능한 혁신을 통해 여행 산업의 미래를 선도하고 여행 산업의 'NEXT'(넥스트)를 그려 나가는 곳으로 야놀자는 이를 통해 전 세계 이용자에게 지금보다 10배 더 쉽고 편리한 여행 경험을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규 웹사이트는 야놀자넥스트의 미션·비전을 비롯해 솔루션, 팀 소개, 채용 등 주요 정보를 더 직관적으로 구성했다고 한다.
특히 솔루션 카테고리에는 AI 기반 가격 최적화, 머신러닝 기반 개인화 추천, 여행 플랫폼 자동화 솔루션, 데이터 분석 등 주요 기술 역량을 소개한다.
앞으로 최신 R&D 성과와 산업 혁신 사례도 꾸준히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사측은 전했다.
이 외에도 연구원들이 직접 참여한 기업 소개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한다.
장정식 대표를 비롯한 연구진들이 자신의 목소리로 야놀자넥스트의 강점과 현재 이어지는 중인 연구 과제 등 기업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준다는 설명이다.
또 공식 웹사이트 전반에 '야놀자 오렌지' 컬러를 적용해 야놀자 멤버사로서 통일된 브랜드 정체성을 보여준다고 사측은 덧붙였다.
장정식 야놀자넥스트 대표는 "야놀자넥스트는 여행을 10배 더 쉽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산업이 직면한 문제를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방식으로 해결하기 위해 탄생했다"며 "데이터·플랫폼·AI 기반의 핵심 기능과 솔루션을 통해 야놀자 글로벌 멤버사의 혁신을 지원하고 전 세계 여행 산업의 패러다임 전환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월드=김미진 기자 / kmj44@bizw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