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디언트, 과학 플랫폼 ‘SOAK’로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 참가

오는 15일까지 코엑스서 SOAK의 교육 현장 활용 방안 제시

2025-08-13     황재용 기자
사진=그래디언트

[비즈월드] 사이테크(Sci-tech) 선도기업 그래디언트가 13일부터 오는 15일까지 3일 동안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16회 2025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 박람회는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에듀테크 미래교육 전문 행사다. 올해는 15개국 200여 개 교육기관 및 단체, 기업이 참가해 AI 교육, 소프트웨어 코딩교육, 교육 플랫폼 등 교육 산업 트렌드 전반을 소개한ㄷ나.

그래디언트는 이번 박람회에서 부스 운영을 통해 AI 기반 과학 플랫폼 ‘SOAK(Scientific Odyssey Along the Knowledge, 쏙)’의 실질적인 교육 현장 적용 가능성과 활용 방안을 소개한다.

교과 수업, 방학 과제,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교육 활동에서 SOAK 콘텐츠가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 지를 제안하고 현장에서 교사 및 교육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향후 교육기관과의 협업 기회를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SOAK은 기존의 일방향적인 지식 전달 방식에서 벗어나 흥미로운 질문을 던지고 사용자의 자발적인 과학 탐구를 유도하는 차세대 지식 플랫폼이다.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 지구환경과학, 천문학 등 기초과학의 전 분야를 아우르며 키워드 탐색, 퀴즈, 토론 기능 등을 통해 사용자의 과학적 사고력을 확장한다.

김병민 그래디언트 퍼블리싱 워킹그룹장은 “SOAK은 콘텐츠의 몰입감을 높이는 영상 구성과 사고를 유도하는 질문 설계를 통해 교사들에게 새로운 교육 도구로서의 가능성을 제시할 것”이라며 “이번 박람회가 SOAK의 교육적 가치를 검증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월드=황재용 기자 / hsoul38@bizw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