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생활건간 제공
사진=LG생활건간 제공

LG생활건강은 최근 자사 헤어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Dr. Groot)’에서 탈모 증상은 물론 건조한 모발과 두피 비듬 관리에 대한 전문화된 솔루션을 제안하는 프리미엄 더마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 더마솔루션’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닥터그루트는 탈모 증상을 세분화해 맞춤 처방을 제시하는 맞춤형 탈모 증상 완화 제품으로 좋은 반응을 보여왔다고 합니다.

LG생활건강 측은 탈모 증상뿐만 아니라 건조함과 비듬까지 고민별로 솔루션을 제공하는 더마케어 브랜드로 확장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닥터그루트 더마솔루션’은 성분에 민감한 더마제품 소비자의 특성에 맞춰 흔히 사용하는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와 실리콘, 파라벤 성분을 첨가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특히 닥터그루트 전 제품에 대해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고 각 제품별 효능에 대한 외부 평가기관 테스트도 마쳐 더마케어 브랜드의 효과를 확인했다는 것입니다.

주력 제품인 ‘힘없는모발용 샴푸/트리트먼트’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탈모 증상 완화 기능을 ‘보고 완료’한 기능성 제품으로 동시 사용 때 끊어짐에 의한 모발 감소를 약 75% 개선해준다고 합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수분장벽강화 샴푸/트리트먼트’는 모발 표면뿐만 아니라 모발 속 수분량을 증가시켜주는 ‘워터캡처(water capture)’ 특허기술이 적용돼 푸석하고 건조한 모발을 촉촉하게 관리해 준다는 설명입니다. 실제로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동시에 사용했을 때 모발 윤기를 50% 가량 증가시켜주는 것으로 평가됐습니다.

‘비듬각질케어 샴푸’는 진저, 편백 등 5가지 자연성분 복합체가 함유된 처방으로, 두피 각질을 약 44% 개선해주며 건조함으로 인한 가려운 두피를 관리해줍니다.

닥터그루트 관계자는 “두피는 얼굴 못지 않은 예민한 피부이다”면서 “50년 이상 한국인의 두피와 모발을 연구해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집약해 민감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프리미엄 더마케어 브랜드로 육성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