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동탄호수공원점 전경.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동탄호수공원점 전경. 사진=롯데하이마트

[비즈월드]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메가스토어 23호점인 ‘메가스토어 동탄호수공원점’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동탄2신도시 중심 상권인 동탄호수공원에 위치한 약 2000㎡(605평) 규모의 3층 매장이다. 10대 인구 비중이 높은 동탄 지역 특성에 맞춰 콘솔게임, VR기기 등 MZ세대가 선호하는 IT가전 체험 코너인 ‘하이마트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 중심으로 꾸몄다.

‘하이마트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 코너는 매장 2층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장 영업 면적의 45%인 약 940㎡(285평) 크기로 콘솔게임, 음향기기, 게이밍 PC 등 인기 IT가전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XBOX), 플레이스테이션 등 인기 콘솔게임부터 제네바, 마샬 등 프리미엄 스피커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레노버, 삼성전자 등 다양한 브랜드의 게이밍 PC도 상담 받고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인기인 로지텍 레이싱휠 게이밍 기어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코딩 로봇, 게이밍 액세서리 등 다양한 IT가전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과 주방·헬스 가전 체험 공간인 라이프스타일관도 만나볼 수 있다.

매장 3층에 방문하면 삼성전자, LG전자, 위니아, 쿠쿠 등 브랜드 별로 프리미엄 제품을 살펴 볼 수 있는 브랜드 전문관을 만나볼 수 있다. 브랜드관마다 TV, 김치냉장고, 세탁기 등 프리미엄 제품을 쇼룸 형태로 꾸몄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구매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컨시어지룸도 매장 곳곳에 마련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1층 입구에는 VP(Visual Presentation)존을 마련했다. 조경과 함께 모던한 디자인으로 꾸민 공간으로 인기 모델, 행사 상품 등 다양한 이슈 제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월드컵으로 인기인 TV와 김장철 인기 상품인 김치냉장고 등 이달의 행사 상품을 소개해 매장에 방문한 소비자들이 편리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롯데하이마트는 ‘메가스토어 동탄호수공원점’ 오픈 기념으로 오는 30일까지 캐시백, 엘포인트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우선, 브랜드별 동시 구매 할인 행사를 펼친다. TV, 김치냉장고, 세탁기 등 삼성전자 행사 모델을 4품목 이상 동시에 구매하면 엘포인트, 하이마트 상품권, 캐시백 등 최대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LG전자도 김치냉장고, 건조기 등 4품목 이상 행사 모델을 동시 구매 하면 캐시백, 엘포인트 등 최대 2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쿠쿠, 다이슨 등 생활가전 브랜드도 할인 판매한다. 전기레인지, 정수기 등 쿠쿠 행사 제품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별로 롯데상품권을 최대 7만원까지 증정한다. 다이슨 청소기 행사 모델(V11)도 40대 한정으로 50만원대 초특가 할인 판매한다. 이 밖에도 게이밍 PC, 콘솔게임, 드론 등 다양한 IT가전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이문성 롯데하이마트 MD전략부문장은 “메가스토어 동탄호수공원점은 MZ세대 눈높이에 맞춰 게이밍 PC, 드론, 코딩 로봇 등 IT가전 체험 위주로 구성한 매장”이라며 “매출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메가스토어를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선보여 수익성 개선은 물론 매장에 오는 고객에게는 즐거운 쇼핑 경험을 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매출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메가스토어를 내년에도 확대할 계획이다. 동탄호수공원점을 제외한 올해 오픈한 7개 메가스토어의 오픈 이후 10월 31일까지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170% 성장했다. 내년에도 신도시 등 새로운 상권 중심으로 메가스토어 10여 개를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다.

[비즈월드=김미진 기자 / kmj44@bizw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